부천시-가톨릭대학교, 지구촌 꿈나무청년사업단 부모 코칭강좌 개최
가톨릭대학교 청년사업단은 지난 3월부터 부천시와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감성코칭, 독서코칭, 학습코칭을 지원하는 멀티 코칭활동(multi coaching)서비스인 ‘지구촌 꿈나무 맞춤형 정서·인문성장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다양한 전문적 접근을 하는 본 서비스는 부모님들의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부모코칭 교육을 4월 17일 토요일 오전 10시에 가톨릭대학교 미카엘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부모코칭 강좌에는 행복창조예술센터의 김유라 강사와 임철빈 강사가 감성코칭과 학습코칭의 원리와 부모님의 역할에 대해서 소개하며, 청어람독서코칭연구소의 장서영 소장이 독서코칭의 원리와 부모님의 역할에 대해서 강의할 예정이다.
아이들은 정서적 안정을 바탕으로 그 밖의 다양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따라서 가정에서 항상 만나는 아동 부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제 부모가 아이의 태도를 이해하고 도와준다면 분명히 우리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가톨릭대학교 청년사업단의 본 서비스는 바우처 서비스로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가능하며, 부모코칭강좌는 무료강좌로 개방되어있다.
* 가톨릭대학교 청년사업단(단장 김종해,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년사업단을 운영하며 대졸, 대학원 졸 등의 고학력 미취업자 20명을 신규로 고용하여 지난 3월부터 부천시와의 협약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질 높은 서비스를 바우처 서비스로제공하고 있다. 올해 서비스의 특징은 감성, 독서, 학습 코칭을 아이에게 적합하게 맞춤형으로 전문화 하였고, 부모교육과 캠프 등의 서비스가 진행되어 미래의 꿈나무인 아동들에게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주민생활지원과
032-625-2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