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 맥TV 세림 애널리스트, 해상운송서비스 수혜주 공개

서울--(뉴스와이어)--증권방송 맥TV(www.maktv.co.kr)에서 활동 중인 임상현(필명:세림)애널리스트가 STX팬오션 종목에 대해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다양한 해상운송 서비스를 하는 동사에 수혜가 예상된다”라면서 저평가 되었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임상형 애널리스트는 “발틱운임지수(BDI)가 지난해에 비해 상승세를 유지하고 원가 경쟁력이 높은 저가의 용선선박의 비중이 높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라면서 “건화물 서비스를 필두로 컨테이너 서비스, 탱커 서비스, 자동차선 서비스 분야와 신규 진출한 LNG운송 서비스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라면서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덧붙여, “3~4월 곡물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경기회복에 대한 물동량 증가도 늘어날 조짐이다”라면서 대폭적인 실적회복을 전망했다.

기술적 분석으로 본다면 “기나긴 횡보 이후 재차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려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주봉상 60수 변곡점에 임박했다”라고 분석했다.

STX팬오션에 대한 좀더 자세한 투자 정보는 증권방송맥TV 장중 방송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임상현(필명:세림)은 장세와 테마를 분석하여 수급과 펀더멘탈의 균형감을 통해 종목을 발굴하고 있으며,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잡기 위해 36시간순환 사이클 매매기법인 상수파동을 창안해 성공적인 투자지침을 제공한다.임상현 전문가는 새빛인베스트먼트 투자자문사에 근무하면서 현재 맥TV(www.maktv.co.kr)에서 투자분석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STX팬오션(028670)구성현황>
국내 해운업체 중 유일하게 2009년 4분기부터 분기 영업이익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최근 중국 종합물류기업인 젠후아 로지스틱스 그룹과 MOU를 체결하여 영업력을 높이고 있다. 중국 등 각국의 경기부양책 효과로 원자재 수송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주요 화주와 장기 수송계약을 체결하여 실적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4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