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채용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이 행사는 노동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스탭스가 함께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장애인과 함께 멋지게 미래로”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고용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과 이해를 넓히기 위해 폭넓은 취업정보 콘텐츠를 한데 모은 것이다.
잡페어의 가장 핵심인 채용관은 그간 진행된 채용행사 중 가장 큰 규모로 신세계백화점, 나눔과일터, 롯데쇼핑 등 대기업을 비롯한 장애인 구인기업 51개사가 참여했다.
IT 프로그래머, 전자부품 생산조립검사직, 캐셔, 웹디자이너,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에 걸쳐 1천여건이 넘는 면접을 통해 행사장에서만 34명이 즉시채용이 결정되었다. 이들 기업에서는 앞으로 한 달여간 700건 이상 2차면접과 현장면접 등이 진행된다.
채용관 외에 야외 부대행사장에서도 중증장애인이 다양한 직무분야에서 전문성을 살리고 있는 모습을 시연하거나 체험해 보도록 마련해 연 3천건 이상의 높은 관람객 참여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 시각장애인 헬스키퍼, 점자명함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청각장애인 E-스포츠 시연, 허브모종 심기체험 등
※ 장애인고용 홍보관, 직업능력개발 홍보관, 보조공학기기 체험전시관, 장애인국제기능올림픽 홍보관, 고용증진협약기업 홍보관, 자회사형표준사업장 홍보관, 장애인표준사업장 홍보관, 공무원고용 홍보관, 사회적기업 홍보관 등
웹사이트: http://www.kead.or.kr
연락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창출지원부
강필수
031-728-703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