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스마트 데스크폰 ‘My IC폰’ 발표

- 오픈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폰의 접목으로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경험 제공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0-04-20 10:52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는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스마트 데스크 폰 ‘My IC 폰’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스마트 데스크폰은 ▲ 기업용 안정성 제공 ▲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편리한 액세스 ▲ 맞춤형 매쉬업이나 각 산업별로 특화된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위한 웹 애플리케이션 제공 등이 특징이다.

알카텔 루슨트의 옴니터치 8082 My IC폰은 소프트웨어 액세스와 첨단 기술을 통해,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

- 대형 멀티-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한 오픈 플랫폼과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 LED백라이트 7인치 와이드 터치 스크린과 상황 인식 센서, 블루투스, USB 장치 연결 기능
- 보안을 위한 SIP TLS, sRTP 제공
- 인증을 위한 802.1x, IPv4/IPv6 제공
- EU의 환경 기준에 적합한 친환경 디자인으로 저전력소비와 긴 장비 수명
- 그린IT실현을 위한 온라인 매뉴얼 제공

기업에서 사용되어오던 신/구 애플리케이션과 인스턴트 메시지, 부재 상황, 문자 애플리케이션, 통합된 이메일 시스템, MP3와 같은 기능은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두 지원 가능하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가능한 것과 같이 My IC 폰 역시 오픈 API 개발자 플랫폼을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팟의 기능을 한다. 이는 알카텔-루슨트의 차세대 UC 서비스와 통합될 예정이다.

한국 알카텔-루슨트의 김광직 전무는 “My IC스마트 데스크폰은 인터넷, 동영상, 외부와의 실시간 피드, 애플리케이션의 실행 등을 통해 스마트 데스크폰’의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고 할 수 있다. MY IC폰이 제공하는 이메일, 브라우저, UC 및 컴퓨터나 휴대폰에서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까지 활용하는 다양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궁극적으로는 생산성 향상까지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업용 비즈니스 환경을 위해 설계된 만큼, My IC폰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보안 관리 프레임워크가 매우 중요하다. 스마트 데스크폰 애플리케이션의 구축과 업데이트를 통해, 관리자는 중앙 집중형 관리와 통제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 데스크폰은 애플리케이션 서명과 인증 지원을 통해, 관리자가 보안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고,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My IC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참고자료: 디펠로퍼 애플리케이션 포털

새로운 폰과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알카텔-루슨트는 최고 수준의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는 디벨로퍼 애플리케이션 포털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알카텔-루슨트의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 파트너 프로그램의 연장선상에 있는 이 포털은 이미 10,000여 명 이상의 개발자와 파트너 회사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디벨로퍼 포털은 http://developer-enterprise.alcatel-lucent.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개발자들은 보다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기능을 필요로 하는 서비스, 금융 등과 같은 특정 분야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예로, 금융 서비스 환경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을 들 수 있다. 금융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은 실시간 비디오, 거래자들로부터 제공되는 트위터 피드 등을 활용, 데스크톱PC의 성능을 확장하고 사용자의 경험을 최적화한다.

디벨로퍼 포털은 4월부터 접속이 가능하며,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오픈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완벽한 툴셋은 자바 스크립트, HTML 5.0, 아이잭스, 블루투스 장비와 LAN, PC에 연결 가능한 오픈 API 등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이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알카텔-루슨트에 대해

알카텔-루슨트는 전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정부 기관이 음성, 데이터, 비디오 통신 서비스를 엔드유저에게 제공하도록 돕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유선, 무선, 컨버전스 브로드밴드 네트워킹, IP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알카텔-루슨트는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이자 산하 R&D 기관인 벨 연구소가 갖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전세계 130여개국에서 7만 7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숙련된 글로벌 서비스, 연구, 기술 및 혁신 조직을 갖추고 있다. 2009년 매출은 152.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홍보실
금정원 부장
02-519-9108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코리아
신대철 대리
02)6250-9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