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국유림관리소, 관내 10개 우체국과 업무 협약체결

부여--(뉴스와이어)--중부지방산림청 부여국유림관리소(소장 조백수)는 산불예방 및 산지정화, 흔적을 남기지 않는 등산문화캠페인 등 산림보호 활동과 국민의 숲을 통한 숲가꾸기 활동 등 산림자원의 보호·육성을 위하여 관내인 충청체신청 소속 10개 우체국(공주·천안·아산·금산·홍성·논산·청양·부여·보령·서산)과 ‘산림자원 보호·육성 및 Green Post 2020을 위한 업무 협약’을 부여국유림관리소에서 체결하였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부여국유림관리소 관내 10개 우체국장이 참석하여 우체국과 부여국유림관리소 간에 산림자원의 보호·육성 등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상호 협력함을 목적으로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여 운영키로 서면 합의하였다.

협력내용으로 부여국유림관리소는 각 우체국이 숲 가꾸기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10개소 1,029ha의 ‘국민의 숲’을 제공하고, 각 우체국은 집배원 등을 통하여 현장 중심의 산불예방 및 산불감시· 신고활동 전개와 흔적을 남기지 않는 등산문화 캠페인을 지속 추진한다는 내용이다.

부여국유림관리소 관계자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바탕이 되는 우리의 소중한 산림을 보호하기 위하여 “모든 시민들의 참여와 노력과 의지가 무엇보다 필요한 때” 라고 강조하였다.

웹사이트: http://center.foa.go.kr

연락처

부여국유림관리소 보호계
최형목
041)830-50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