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맥TV 골드칩, 대림산업에 대한 투자의견 밝혀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에서 초보투자자에게 저평가 우량주 발굴법 및 테마주 선취매 매매기법 방송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김종훈(필명: 골드칩) 애널리스트가 펀더멘털 개선과 밸류에이션 매력이 존재하는 종목으로 대림산업을 꼽고 관련 투자의견을 내놓았다.

1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회, 하지만 긍정적 측면 또한 많아

대림산업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컨센서스 추정치를 하회했다. 매출액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던 것이 주요한 원인인데, 플랜트, 특히 해외부문의 매출이 YoY 32.8%, QoQ 58.6% 감소했다.

기존 해외플랜트 현장의 잔고가 감소하고 있고, 09년 수주물량은 설계로 인해 기성인식 지연되면서 발생한 현상으로 분석된다. 하반기로 갈수록 공사비 비중이 높은 구매(Procurement)가 시작됨에 따라 플랜트 매출은 서서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전체 원가율은 86.7%로 전년동기대비 0.4%p 상승했지만 09년 하반기보다는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토목과 건축부문의 일회성 요인이 반영된 결과이기 때문에 하반기로 갈수록 원가율은 상승하겠지만 매출액 증가와 판관비율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YNCC의 순이익이 급증함에 따라 세전이익이 YoY 15.1% 증가했는데, 향후 배당금 등을 통해 실질적으로 동사의 현금흐름에 플러스 요인이라는 점 또한 긍정적이다.

2010년 사업계획 조기 변경

대림산업은 1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2010년 사업계획 수정안을 발표했다. 건설 업체들이 대체로 하반기에 사업계획을 수정하는 것과 비교하면 이례적인 일이라고 판단된다. 특이사항은 토목과 해외부문의 수주 목표 증액이다.

토목부문의 기존 목표가 보수적으로 책정되었기 때문에 목표 수정이 예상되었던 것이라면 해외부문의 수주 목표가 증액된 것은 상반기 동사가 입찰했던 현장에서 수주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하반기 목표를 상향 조정한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동사의 강점 공종인 화공 플랜트 부문의 신규 발주가 하반기부터 예상된다는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단기 목표가 8만원을 제시한다.

골드칩은 증권관련 컬럼 연재와 외국계 트레이더로 활동했으며, 현재 맥TV(www.maktv.co.kr)의 증권전문가 방송에서 저평가, 가치주, 테마주 등에 대하여 핵심공략법을 방송하고 있다.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4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