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소년 대상 ‘기업형 노점상 이용 안하기’ 이미지 공모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기업형 노점상 이용 안하기’ 인터넷 홍보에 사용할 이미지와 ‘허가받은 노점 거리’를 상징하는 명칭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청소년(초·중·고·대학생)들을 대상으로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하며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공모한다.

시는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기억할 수 있는 홍보 이미지와 명칭을 찾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설득력 있는 상상력을 기대하고 있다.

하루 평균 10만 명이 넘는 ‘전철역 광장’은 그야말로 부천시의 이미지를 가정 먼저 심어주는 부천의 얼굴이다. 그러나 기업형 노점의 난립으로 역 광장은 지저분한 쓰레기와 악취로 우리의 얼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생계형을 내세우며 조직적으로 상권을 장악하는 기업형 노점상의 실태를 청소년에게 알리고 불매운동을 확산하고자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터넷 게시용 이미지를 공모하게 됐다.

더불어 올 하반기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실시될 노점상 허가제를 통해 ‘노점’은 ‘불법’이라는 이미지를 깨고 부천시만의 특색 있고 고유한 명소를 만들고자 허가된 노점 거리를 상징하는 명칭공모도 함께 실시한다.

부천시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24개 작품을 선정, 시장 표창과 동시에 참여 학생이 많은 학교에는 봉사활동 신청 시 우선권을 부여하는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청소년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신청과정의 번거로움으로 사장되는 것을 막고자 이메일(jrn@korea.kr)을 열어 놓고 있다.

응모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번거롭게 기관을 방문할 필요 없이 메일을 통해 파일을 첨부, 클릭한번으로 자신의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응모 방법은 부천시 홈페이지(http://www.bucheon.go.kr) ‘이벤트 란’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당선된 이미지는 각 학교 홈페이지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에 3개월간 일제히 게시하며, 당선된 명칭 또한 실제로 부천시 허가받은 노점의 거를 상징하는 명칭으로 사용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도시미관과(032-625-4167,4168)에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도시미관과
032-625-41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