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뉴트라, 대한개원내과의사회와 함께 ‘메타볼릭신드롬 바로 알기’ 캠페인 전개
CJ뉴트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대국민 메타볼릭신드롬 건강강좌 ▲메타볼릭신드롬 건강책자 배포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메타볼릭신드롬 예방 관리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대한개원내과의사회는 오는 5월 3일을 ‘메타볼릭신드롬 바로 알기의 날’로 제정하고 메타볼릭신드롬의 위험성을 인지시키고, 질환 예방을 위한 ‘메타볼릭신드롬 531 예방 관리 수칙’을 제정, 발표하였다.
메타볼릭신드롬이란 오랫동안 우리 몸 속 대사에 장애가 일어나 내당능장애(당뇨병 직전 단계), 고혈압, 비만,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등 여러 가지 만성 질환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것을 말한다. 메타볼릭신드롬의 주 원인은 남아도는 에너지로, 현대인들의 운동부족과 영양 과잉 섭취 경향이 높아짐에 따라 미국 일본 선진국에서는 삶의 질과 사회경제적 비용 감소를 위해 적극적인 예방 운동을 수년 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메타볼릭신드롬 531 예방 관리 수칙>
첫째. 5가지 측정 기준을 바로 알고,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3가지 수치를 항상 확인하자. 복합한 건강검진 결과표에 나와 있는 수치 중 꼭 기억해야 할 3가지 수치가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이다. 이 수치가 높으면 메타볼릭신드롬 질환에 걸릴 확률이 급격히 높아진다. 이는 3대 성인병(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으로 바로 이어지니 즉시 개선하여야 한다.
둘째. 허리둘레가 남자는 36인치(90cm), 여자는 34인치(85cm)가 넘는 것을 경계하자. 국민병 메타볼릭신드롬의 위험성을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자신의 허리둘레를 확인하는 것. 허리둘레가 남자는 36인치, 여자는 34인치를 넘는다면 이를 줄이는 게 올해 최대의 목표로 삼아야 한다.
셋째. 1년에 1번은 가족과 함께 정기적인 메타볼릭신드롬 건강검진을 받자. 메타볼릭신드롬은 생활습관으로 생기는 질환인 만큼 정기적인 검진이 필수! 가족과 함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메타볼릭신드롬 건강검진을 받도록 하자!
CJ제일제당 개요
CJ제일제당(CJ CheilJedang)은 1953년에 설립된 대한민국 식음료 제조업체이다. 설탕, 밀가루, 식용유 등의 부재료 및 식품, 의약품, 사료 제조와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