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제1기 ICDL 대학생 홍보대사 발대식 개최

뉴스 제공
한국생산성본부
2010-04-29 08: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최동규)는 4월 29일 오후 3시 생산성본부 10층 강의장에서 ‘제1기 ICDL 대학생 홍보대사’ 위촉 및 발대식을 갖는다.

제1기 ICDL 대학생 홍보대사는 가장 널리 알려진 국제 IT자격, ICDL(국제컴퓨터활용능력자격)의 홍보와 참여 증진을 위해 전국 주요 대학교의 재학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서울대학교를 포함한 42개 대학교에서 55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번에 선발된 ICDL 대학생 홍보대사는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간 소속 학교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 홍보 및 ICDL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방안에 대해 팀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홍보대사들에게는 명함과 소정의 장학금, ICDL 응시권 등이 지급되며 활동 우수자 및 우수 프로젝트 팀에는 포상의 기회도 주어지게 된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서 최동규 한국생산성본부 회장은 ‘New Change, New Frame’이라는 주제로 대학생 홍보대사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고, 위촉장 수여 및 생산성본부와 광화문광장 등에서 기념촬영을 가질 계획이다.


여러 컴퓨터 사용 기술을 다방면으로 활용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컴퓨터활용능력 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전세계적으로 9백5십여만 명 이상이 자격을 취득했고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국제IT자격으로서, 정보통신 개념, 컴퓨터 관리, 워드프로세싱,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프레젠테이션,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의 7개 분야에 걸쳐 사용자의 컴퓨터 활용능력을 평가/인증하는 공인자격 시험이다. 영국, 미국을 비롯하여, 중동, 아시아, 아프리카 등 전 세계 148개국에서 42개 언어로 번역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UN, European Commission과 같은 국제기구와 British Petroleum, IBM, NOKIA 등의 다국적 기업에서 IT능력을 판단하는 기본 과정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국제성과 더불어, MS사의 제품뿐 아니라 Mac과 Linux 등에서도 시험 구현이 가능한 중립성, 전 세계 IT 전문가들이 주기적으로 모여 출제기준을 개발하는 신뢰성의 요소를 갖추고 있어, 국제 IT자격 중 가장 많은 응시자를 가지고 있는 가장 널리 쓰이는 자격이다. ICDL 자격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공식 사이트인 www.ICDL.or.kr을 통해서 볼 수 있다.

한국생산성본부 개요
1957년에 설립된 한국생산성본부는 우리 사회에 최초로 ‘경영’의 개념 및 ‘컨설팅’을 보급한 국내 최고의 교육·컨설팅 전문기관이다. 1986년에 더 체계적인 생산성 향상 추진을 위해 정부 산하 특별법인으로 확대됐으며 교육·컨설팅을 기반으로 국가생산성대상(NPA),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KOREA) 및 각종 생산성 통계 조사 등을 발표하고 있다. 지식경제·혁신주도형 경제 체제에서 국민의 풍요로운 삶은 끊임없는 창조적·혁신적 활동이 수반되는 생산성 향상에 있다. 한국생산성본부는 혁신과 인간존중의 정신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국가경쟁력을 선진화하고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pc.or.kr

연락처

한국생산성본부 홍보회원팀
최승원 위원
02-724-108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