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ICT 포럼 코리아 2010’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와 지식경제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주관하는 ‘ICT 포럼 코리아 2010’이 5월 6일(목), 7일(금) 양일간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하는 동 행사는 ICT 민간 표준화 활동의 주역인 42개 ICT 표준화 전략포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외 ICT 기술과 표준화 동향 및 포럼별 활동성과를 발표하고 전략적 표준화 추진을 위한 포럼간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Standardization for the Smart ICT”를 주제로 하여 이동통신, RFID/USN, u-BcN, 방송 & u-컴퓨팅, IT융합 부품, u-인프라 SW의 6개 트랙과 15개 기술세션으로 구성되며, 42개 ICT 표준화 전략포럼에 참여하고 있는 산학연 전문가들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방통위는 산학연 표준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 ICT 최신 표준기술 및 국내외 표준화 동향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를 통해,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포럼의 활동전략이 다각도로 모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융합정책실 방송통신녹색기술팀
김광수 팀장
750-21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