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부산 동명대학교 전국적 행사 풍성

부산--(뉴스와이어)--가정의 달, 청소년의 달인 5월을 맞아, 동남광역경제권 산학협력의 거점인 부산 동명대학교(총장 이무근)가 전국 고교생 디자인미술실기대회 등 전국적 규모의 행사를 속속 실시하거나 참여할 예정이다.

동명대학교는 어버이날인 5월 8일 전국 각지 고교생 80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전국 고교생 디자인미술실기대회를 실시한다. 심사결과 발표는 5월 14일, 시상식은 5월 28일 오후2시 열리며, 특선 이상의 작품이 TU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전시된다.

동명대학교 학생 300명 가량은 ‘교명 바로 알리기’ 를 위하여 오는 5월 16일 다대포해수욕장 일대에서 열리는 2010부산하프마라톤대회에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부산육상경기연맹, 부산사회체육센터, 부산마라톤연합회 등이 주관하고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지방경찰청 등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서 이들은 현재의 교명이 통합 이전의 옛 ‘동명정보대학교’나 옛 ‘동명대학’이 아닌 ‘동명대학교’임을 적극 알리는 활동도 겸한다.

옛 부산의 세계적 향토기업 ‘동명목재’ 창업주이면서 학원설립자인 고(故) 강석진 박사의 ‘도전창의봉사’정신 등을 반영하여 ‘東明 대상’을 제정한 바 있는 동명대학교는 특히 대학의 교수 학생 직원 등을 모두 아우르는 ‘동명사회봉사단(가칭)’을 빠르면 5월중 발족할 계획이다. 강석진 선생의 봉사와 희생정신을 계승하고 지역사회을 위한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발족추진중인 이 봉사단은 부산 남구노인복지관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6월부터 봉사활동을 본격 개시코자 하고 있다.

또 이 대학 동명문화연구원은 80명으로‘재학생 문화탐방단’을 구성해 5월 29일 경주 문화유적지를 체험할 예정이다.

동명대학교는 또 오는 6월 6일 제18회 TU 전국 정보과학올림피아드 대회를 실시한다. 동명대학교 주최, 동명대학교정보통신대학, (사)한국학원총연합회 전국컴퓨터교육협의회 부산광역시지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및 일반인들이 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 컴퓨터활용, E-비지니스, 정보논술, 인터넷해킹대응(고등부), CAD(일반부) 등 다양한 분야 재능을 펼친다.

저비용 ‘관광-레저-학습-현장체험’ 융합행사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동명대학교의 전국 최초 산학협력협정체결방식의 ‘하동행’ 녹색체험 기차여행이 6월 26일로 잡혀있기도 하다.

한편 동명대학교는 지난 5월 3일 오후 2시 대학본부경영관 107호에서 리더십하우스 문춘근 소장을 초청, ‘우리가족과 잘 소통하기’ 제하 ‘신바람 나는 일터, 찾아가는 가족친화 교육’ 관련 전 교직원 특강을 두시간 동안 실시했다.

평등한 가족관계 확립과 가정 및 직장 생활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부산광역시 주최, 부산광역시건강가정지원센터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특강은 남녀의 특성 차이점 설명과 함께 가족 구성원간 대화의 중요성 및 대화법 등으로 내실있게 진행됐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