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5월 12일 ‘매실 이용 무료강좌’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5월 말부터 수확되는 여름철 건강식품인 매실의 효능과 다양한 이용방법으로 배울 수 있는 ‘매실 이용 무료강좌’를 5월 12일(수) 서초구 내곡동 서울시농업기술센터에서 희망시민 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매실의 어떤 성분이 건강에 좋은지 또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매실이용방법에 대해 매실전문가 이형재씨(수향매실농원 농원장)가 알려준다.

매실은 여름철 건강식품으로 5월 말에서 6월 중순에 수확이 되는데 대표적인 알카리성 식품으로 피로회복과 체질개선에 효과가 있다.

또한 산도가 높아 살균작용 및 해독작용이 뛰어나 숙취, 배탈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이 되는 등의 효능이 있다.

‘매실 이용 무료강좌’ 참여신청은 5월 10일(월)부터 11일(화)까지 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에서 받으며, 선착순 마감한다.

농업기술센터 이연미지도사는 “제철 농산물의 효능을 알리고 가정에서 손쉽게 매실을 가공하는 법을 알려 시민들의 건강한 식생활문화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우리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하고자 이번 강좌를 마련했다며, 이번 매실 이용 무료강좌를 놓치지 말라”고 당부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생활교육팀 전화 459-8994번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경쟁력강화본부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익
459-8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