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근이완제 ‘티자리드 정’ 발매

뉴스 제공
광동제약 코스피 009290
2010-05-10 10:51
서울--(뉴스와이어)--광동제약이 근이완제 Tizanidine HCl 1mg 성분의 ‘티자리드정(TIZARID Tab)’을 발매한다.

‘티자리드정’은 근골격계 질환의 근육연축과 및 신경계 질환에 의한 경직성마비에 사용되어지는 약물로 1회 1~2mg을 1일 3회 복용하는 약물이다.

‘티자리드정’은 중추성 알파아드레날린 성 약제로서 척수개재신경의 Presynaptic membrane에서 neurotransmitter 분비를 억제함으로 알파운동 뉴론의 활성화를 억제하여 경직을 감소시키며, 근육경직은 감소시키지만 근력은 저하시키지 않는 점이 기존의 약물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또한 ‘티자리드정’은 다시납시스성(Polysynaptic) 척수반사를 선택적으로 감소시켜 근육의 긴장을 낮추고 경련을 줄임으로서 강직에 수반되는 통증을 줄이는 효과를 나타낸다.

이러한 중추신경계의 근긴장 완화효과는 뇌졸중환자에서 가장 현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두부외상에 수반되는 뇌손상후성 강직과 척수손상이나 다달성경화증 환자 등에서도 광범위하게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우라나라에서 암 다음으로 많은 사망원인이 되며 단일질환으로는 가장 중요한 사망원인인 뇌졸증환자의 후유증인 강직과 경직치료에 보다 도움을 줄 수 제품이다.

웹사이트: http://www.ekdp.com

연락처

광동제약 홍보실
유대선 부장
02-6006-97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