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맥TV 골드칩, 추가 상승 가능한 2차전지 관련 초특급 대장주 공개
동사는 4월 26일 스웨덴 자동차 메이커인 Volvo가 추진 중인 ‘미래형 전기차 프로그램’에 적용될 배터리 공급 업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급은 배터리 셀(Cell)뿐만 아니라 배터리 제어 시스템(BMS) 등이 포함된 배터리 팩(Pack) 형태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다만 계약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Volvo와의 계약이 의미 있는 이유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 중 하나인 유럽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기 때문이다. 기존에 LG화학은 한국(현대/기아차, CT&T), 중국(장안기차), 북미(GM, EATON) 등과 전기차용 배터리 납품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따라 동사는 중국, 북미, 유럽 등 세계 3대 자동차 시장에 모두 고객 기반을 확보하게 되었다. 북미, 유럽 등의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와 벌이고 있는 협상1을 감안하면 동사의 고객 기반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동사가 전기차용 배터리 분야에서 글로벌 리딩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하게 굳히게 됨을 의미한다. 전기차용 배터리 부문의 매출은 2010년 4분기부터 본격적으로 발생할 예정이다. 10월에 현대차의 베스트셀러인 쏘나타를 기반으로 한 하이브리드카가 출시되고, 11월에는 GM의 야심작인 Volt가 출시된다. 이 모델들에는 동사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장착될 예정이다.
완성차 업체들의 판매 목표, 배터리 가격 등을 감안하면 ‘의미 있는’ 수준2의 수익이 발생할 전망이다. 이를 시작으로 동사는 전기차용 배터리 분야에서 2011년 3천 억 원, 2013년 8천 억 원, 2015년 2조원의 매출액을 기대하고 있다.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을 위한 설비 투자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오창에는 2013년까지 1조원을 투자해서 5천만셀 규모(전기차 20만대 장착)의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고, 미국 미시건 주에는 2012년까지 3억 달러를 투자해서 25만대의 하이브리드카에 배터리를 공급할 수 있는 생산설비를 구축할 계획이다.
해당 기업의 좀 더 자세한 투자 정보는 맥TV 사이트 HOT 종목분석 게시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