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마켓 그룹(EMG) 출범

- 제네시스와 한국 알카텔-루슨트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간의 통합 출범으로 비즈니스 시너지 효과 기대

- 새로운 다이나믹 엔터프라이즈 비전 발표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0-05-11 11:36
서울--(뉴스와이어)--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이하 제네시스)와 한국 알카텔-루슨트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이하 EBG, Enterprise Business Group)가 통합되어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마켓 그룹(이하 EMG, Enterprise Market Group)로 출범된다. 5월 11일. 한국 알카텔-루슨트 EMG는 새로이 이전한 삼성동 아셈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통합 출범에 따른 국내 비즈니스 전략 발표와 비전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EMG의 위재훈 중국 및 북아시아 부사장은 “컨택센터 최고 수준의 경험을 보유한 제네시스와 유무선, 컨버전스 브로드밴드 네트워킹, IP 기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인 한국 알카텔-루슨트 EBG와의 통합 출범으로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강력한 비즈니스 전개와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출범 의의를 밝혔다.

이어 한국 알카텔-루슨트 EMG의 대표를 맡은 김광직 전무는 “한국 알카텔-루슨트의 EMG는 네트워크, 인적 자원, 프로세스, 전문 지식을 하나로 엮어주는 다이내믹 엔터프라이즈(Dynamic Enterprise) 비전과 다이내믹 커스터머 인게이지먼트(Dynamic Customer Engagement) 전략을 기반으로, UC, 컨택센터 그리고 네트워크 분야에 집중된 제품 포트폴리오의 폭을 보다 광범위하게 확장해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EMG의 다이내믹 엔터프라이즈 비전은 아래의 두 가지 전략으로 구성된다.

- 다이내믹 커스터머 인게이지먼트(Dynamic Customer Engagement)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라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이상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다이내믹 커스터머 인게이지먼트이다. 이는 고객이 상담원, 컨택센터, 웹, 스마트폰, 소셜미디어 등 특정 시간에 채널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인터랙션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으로 통합된 제네시스의 크로스 채널 커뮤니케이션 컨셉을 적용했다. 다이내믹 커스터머 인게이지먼트는 기업 전체와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에 최적화 되었으며, 비즈니스 성과에 있어서도 가시성을 제공한다.

- 다이내믹 임플로이 인게이지먼트(Dynamic Employee Engagement)
내부 사용자와 파트너와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협업 및 생산성 극대화를 꾀하고자 하는 전략이 다이내믹 임플로이 인게지이먼트이다. 정확한 설명이나 올바른 정보가 포함된 커뮤니케이션은 내부 인력의 차별화 및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으로 이어진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지원, 유선이나 모바일, 사무실이나 야외와 같이 언제 어디서든지 다양한 미디어를 통한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이 다이내믹 임플로이 인게이지먼트의 핵심이다.

두 가지 전략을 지원하는 인텔리전스 인프라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장비의 폭발적인 증가와 대역폭 요구에 맞춘 복잡성과 확장성을 관리하기 위한 툴과 능력을 갖춘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운영 비용과 TCO 절감을 꾀할 수 있다. 또한 프레미스, 호스티드 또는 하이브리드 컴비네이션에서의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한 광범위한 모델의 보안, 개방 및 지원이 가능하다. 유연한 구축 모델은 기업으로 하여금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 비용으로도 빠른 이행이 가능하다.

두 가지 핵심 전략 외에도 한국 알카텔-루슨트 EMG의 다이나믹 엔터프라이즈 비전은 대화(Conversations), 사용자 중심(User Centricity), 개방형 시스템(Open Syste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Hybrid Cloud Deployments) 등의 4가지 핵심 요소가 포함된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EMG
유선영 차장
02-3468-85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코리아
신대철 대리
02)6250-98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