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호야(Hoya)의 마그네틱 미디어 사업부 인수

2010-05-12 10:3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저장장치 업체인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는 일본의 첨단 하이테크 광학제품 기업인 호야(Hoya Corporation)의 마그네틱 미디어 스퍼터링(Sputtering) 사업부 및 호야 마그네틱스 싱가포르 법인(Hoya Magnetics Singapore Pte. Ltd)을 전액 현금 거래를 통해 약 2억 3천 5백만 달러에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WD가 호야로부터 수년간 글래스 형 디스크 기판을 공급 받으면서, WD의 2.5인치 하드 드라이브의 주요 부품 공급 및 향후 지속적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것을 포함한다.

WD는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의 마그네틱 미디어 사업을 강화하고 향후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는 하드 드라이브의 수요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WD는 싱가포르 투아스(Tuas)에 위치한 호야의 미디어 스퍼터링 사업부의 설비, 장비, 지적 재산권 및 운영 자본을 인수하며, 현재 모든 인력을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인수에는 일본 야마나시현의 연구개발(R&D) 센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인수 작업은 이번 분기 내에 완료될 예정이다.

WD의 CEO인 존 코인은 “이번 호야 인수는 WD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WD는 이번 인수를 통해 사업 확대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의 뛰어난 기술적 자원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모든 인수 작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데 힘을 쏟을 것이며 이를 통해 향후 하드 드라이브의 수요 증가에 더욱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웨스턴디지털코리아
류지현 과장
02-2016-6365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윤기열 대리
02-3672-65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