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벨로 하면 편해요…폼텍 라벨 활용 무료강좌 인기

서울--(뉴스와이어)--“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천연비누에 직접 디자인한 예쁜 상표라벨을 붙였더니, 대형마트에서 파는 대기업 제품 같은데요.” 봄이 맞나 싶을 정도로 햇볕이 따가운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한국폼텍 멀티교육센터에서 무료로 라벨 제품 활용교육을 받는 차모씨(39세) 입가에 미소가 한가득이다.

프린터용 출력라벨 및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제조기업인 한국폼텍(대표 김준형, www.formtec.co.kr 이하 폼텍)이 고객밀착형 서비스로 6년째 무료로 여는 공개강좌에는 차모씨 외에도 수많은 회사원, 자영업자, SOHO 사업자 등이 교육을 받고 있다.

대부분의 참여자들이 일상 생활과 업무에 라벨을 활용하여 편리함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하는 것이다. 폼텍은 2005년 서울 서교동에 디자인&마케팅 LAB과 멀티교육센터를 개설한 이래로 지금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정기적으로 무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주소용 라벨, CD 라벨, 바코드용 라벨, 사진용지 등 자사 제품의 활용은 물론 디지털 카메라 촬영, 라벨 전사지를 활용한 T셔츠 제작, 가족앨범 등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활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차모씨와 같이 천연비누를 만들어 판매하거나 반찬가게, 생활공방 등 자신만의 브랜드를 만들어 판매하려는 소규모 자영업자인 SOHO 사업자들이 늘어나면서 라벨의 쓰임새가 넓어지고 수요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개인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보험 및 금융 컨설턴트, 자동차 딜러 그리고 산더미처럼 쌓여가는 서류더미를 짜임새 있게 관리하려는 회사원들의 참여도 많다. 또한, 학생출석부나 학급앨범 등을 만들어서 학생들에게 나눠주려는 초·중등교사, 손자들에게 손수 찍은 사진을 CD에 담아 선물하려는 노년층에게도 인기가 많다.

교육 프로그램과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샘플세트가 알차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지역 문화센터나 비서협회 등 각종 단체에서의 강좌 요청도 이어지고 있다. 교육에 참가한 사람들에게는 각종 폼텍 라벨 용지 및 사진용지, CD/DVD 케이스 용지 등의 샘플 용지와 관련 소프트웨어 CD가 들어있는 무료 샘플팩을 증정하기 때문이다. 얼마전부터는 대림대, 배화여대 등 대학에서의 특강도 이루어졌다.

많은 시간과 인력 그리고 비용이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계속 무료 공개강좌를 지속해오고 있는 것에 대해 김준형 대표는 “다양한 계층의 고객들에게 용도에 맞는 다양한 점착 라벨 활용법을 알려줌으로써 생활의 편리함과 즐거움을 전달하는 것이 회사의 가장 큰 기쁨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폼텍 멀티교육센터에서의 교육신청은 폼텍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으며, 외부 강연 문의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02)323-4952.

한국폼텍 개요
한국폼텍(주)은 프린터 출력용지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제조, 유통하는 벤처기업으로서 국내 및 해외시장에서 Formtec의 브랜드 제품과 서비스 가치를 창조하며 고객과 함께하여 왔습니다. 다양한 프린터용 라벨 및 잉크젯 프린터 용지, 포토용지, 사무용 제품, 소프트웨어 등은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과 위상에 맞게 끊임없이 노력하는 폼텍 도전정신의 결과입니다. 그리고 폼텍의 열정과 창의, 그리고 도전을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INNOWORKS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생활문구 아이콘입니다. 효율적인 시간관리를 위한 플래닝 솔루션 제품과 개인관리를 위한 다양한 퍼스널 액세서리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WORKS는 폼텍이 새롭게 선보이는 퍼스널 오거나이징 솔루션으로 고객의 자유로운 상상을 담아내는 감성 생활문구 브랜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formtec.co.kr

연락처

한국폼텍 IT전략팀
홍보담당 김지훈
02-338-31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