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나눔 임차자금 4억원 지원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0-05-13 17:48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남영우)은 13일 서울 여의도동 본사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득린)와 ‘사랑나눔 무주택 저소득층 주택임차자금 지원사업’업무협약식 및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한주택보증은 지난 2006년부터 생활형편이 어려운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한부모가정 등을 대상으로 주택임차자금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79세대에 대하여 총 4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한주택보증 남영우 사장은 “이번 사업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된 이웃들의 주거여건 개선에 보탬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향후에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주택보증은 이번 임차자금 지원사업 외에도 노후주택 개보수지원, 사회복지 생활시설 개보수 지원,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의 주거여건개선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박은영 대리
02-3771-63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