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은 대내외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속가능 경영 활동 내역 및 성과를 공개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였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란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활동을 종합한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국내외 주주,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학계 등 다양한 독자를 위해 환경보고서, 연차보고서, 사회공헌보고서 등의 내용을 종합한 보고서다.

보고서의 부제는 ‘Our Passion for Green Wisdom’으로 KB국민은행의 지속가능경영 현위치를 진솔하게 알리고, 녹색성장을 추구하는 KB국민은행의 미래를 향한 변화 의지를 담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조기에 인식하고 청소년 경제교육, KB사회봉사단, 대학생 해외봉사단 운영(라온아띠) 등 국내외 사회공헌활동 및 각종 국제 환경 이니셔티브에 활발히 참여해 왔으며 국내 금융권 최초로 탄소배출량 관리시스템을 자체 개발하여 은행 전체의 탄소배출량을 모니터링하고 배출량 상쇄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보고서를 발간하기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KB국민은행의 사회적 역할 및 책임에 대한 이해관계자의 요구수준을 파악하였고, 이를 토대로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개선, 다양한 위험과 기회요인 포착 및 기업의 지속적인 가치창출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고 관계성, 환경성, 투명성 등 3개의 핵심 영역으로 지속가능경영 비전 및 전략을 재정립하였다.

또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국제적이고 보편적인 작성 기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G3 가이드라인에 따라 보고서를 작성하여 적용수준 A+ 해당 요건을 충족하였으며 이를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의 검증을 통해 확인 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첫 발간을 계기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에 대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마련하였으며 앞으로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사회책임활동(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경영 전략에 반영하여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본 보고서의 전문은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녹색금융사업단
윤경식 팀장,서성일 과장
2073-5731,576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