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태양광발전시스템’ 도입
- 대학에너지효율 전국2위, 녹색체험기차여행 등과 함께 ‘친환경’ 주목
첨단과 녹색이 어우러진 그린캠퍼스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동명대학교는 최근 에너지관리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의 ‘신재생에너지 일반보급 보조사업’에 선정, 1억 2천 8백여만원으로 용량 19.89kW의 고정식 태양광발전시스템 구축 시공에 최근 착수했다.
대학의 건축디자인관 옥상층에 이뤄지는 이번 공사 일정은 2010년 5월 7일부터 2010년 07월 12일까지로, 완공이후 직접적으로 연간 전기료 320만원을 절감하는 효과와 함께 대체에너지 중요성 및 자연환경 보전 인식 제고 및 그 실천이란 중장기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 대학 관계자는 “부분적인 예산 절감 효과보다는 IT특성화 등 ‘대학의 첨단화’와 자연환경보전 등 ‘그린캠퍼스화’ 등 측면에서 의미가 더 크다”고 밝혔다.
동명대학교는 최근 지식경제부의 대학 에너지효율점검 결과 전국 2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전국 최초 산학협력체결방식에 따른‘녹색체험기차여행’사업을 수행중이기도 하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