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TV 방송 진흥센터 홈페이지 및 체험관 오픈

서울--(뉴스와이어)--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는 3DTV 방송진흥센터(한국전파진흥협회 산하) 홈페이지를 5월 19일(수)에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3DTV 방송 진흥센터 홈페이지(www.3dtvkorea.or.kr)를 방문하면 3D 방송의 소개, 3DTV 업계동향 및 3DTV 관련 최신 뉴스를 접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5월 19일부터 7월 12일까지 실시되는 지상파 공동 3DTV 시범방송에 대한 3D 방송프로그램 편성표도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방송통신위원회는 진흥센터 내에 3DTV 방송 체험관을 개관하여 국민들의 3DTV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3DTV 방송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DTV 체험관에서는 SkyLife의 3D 시범서비스와 BD(Blu-ray Disc)플레이어를 이용한 각종 3D 콘텐츠를 여러 종류의 3DTV를 통하여 감상 할 수 있으며, 5월 19일부터 실시되는 3DTV 시범방송 및 10월부터 실시될 고화질 3DTV 실험방송을 시청 할 수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3DTV 방송 진흥센터 홈페이지 및 3DTV 방송 체험관 오픈을 계기로 3DTV 방송에 대한 이해를 돕고 대국민 홍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전파방송관리과
이주식 사무관
750-22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