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속에서 진가발휘하는 두마리치킨 브랜드”

- ‘치킨의 고급화’와 ‘저가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 성공

- 티바두마리치킨, 매출 전년 동기대비 23.8% 증가…순익도 31.8% 성장

뉴스 제공
티바두마리치킨
2010-05-25 16:00
서울--(뉴스와이어)--2010년 치킨 창업 시장의 필수 트렌드는 ‘저가 마케팅’이다. 불황속에서도 모든 치킨 브랜드들이 품질 면에서는 ‘치킨의 고급화’를 추구하면서도 가격 면에서는 저가를 고수하는 ‘저가 마케팅’을 실시하여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원인은 내수 경기 회복으로 소비시장이 생기를 되찾고 있지만 저가형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알뜰 소비자가 여전히 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외식 업체들이 올 들어 마케팅 주파수를 저가형 상품에 맞추는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

최근 치킨 시장에서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두 마리치킨 브랜드는 이러한 사회적 현상에 신속하게 반응하여 기존의 치킨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 치킨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하는 원 플러스 원 시스템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면서 동네 상권을 중심으로 한 틈새 시장 공략에 성공한 것이다. 또한 고객 중심의 타깃 마케팅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 좀 더 가까이에서 소통하면서 고객들의 입소문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키워나가고 있다.

두 마리치킨의 대표 브랜드인 티바두마리치킨에 따르면 2010회계연도(2009년 9월 ~ 2010년 4월)의 결산 결과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3.8% 증가하였고, 순익은 31.8% 성장 하였다고 밝혔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수도권 진출 1년 만에 서울 경기도 지역에 100개의 신규 체인점을 개설하는 등 단기간에 전국 체인점 300개 돌파를 이루면서도 폐점율 1% 미만이라는 경이적인 수치를 기록하여 업계의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40)는 “현장 중심의 철저한 소비자 패턴 분석을 밑바탕으로 한 브랜드 관리가 성공에 주효한 역할을 했다. 경기침체로 소비자들이 알뜰소비를 지향하는 흐름과 티바두마리치킨의 저가 마케팅이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또한 티바두마리치킨은 가격은 싸지만 고급스런 디자인과 품질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동네상권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티바두마리치킨은 소자본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자를 대상으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체인본사에서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소개: 티바두마리치킨은 지속되는 불황 속에 예비창업자들의 성공활로를 열어주기 위한 5無 가맹정책을 펼쳤다. 개설수익 포기, 가맹비 무료, 보증금 무료, 교육비 무료, 로얄티 무료다.

거품을 쫙 빼버린 1000만원 대 창업이 가능하다는 가맹개설 이점으로 예비 가맹점주는 철저히 100% 조리교육화가 될 때까지 창업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일주일 간격으로 본사 관리바이져가 방문하여 운영상태, 위생상태, 고객서비스 체크, 홍보진행 단계를 체크하여 체인점 성공을 위한 밀착관리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월1회 단위로 본사 조리바이져 방문 하에 품질, 맛 향상화를 위한 지속적인 본사의 체인점 조리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개요
티바두마리치킨은 지속되는 불황 속에 예비창업자들의 성공활로를 열어주기 위한 5無 가맹정책을 펼쳤다. 개설수익 포기, 가맹비 무료, 보증금 무료, 교육비 무료, 로얄티 무료다. 거품을 쫙 빼버린 1000만원 대 창업이 가능하다는 가맹개설 이점으로 예비 가맹점주는 철저히 100% 조리교육화가 될 때까지 창업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일주일 간격으로 본사 관리바이져가 방문하여 운영상태, 위생상태, 고객서비스 체크, 홍보진행 단계를 체크하여 체인점 성공을 위한 밀착관리가 이루어진다. 그리고 월1회 단위로 본사 조리바이져 방문 하에 품질, 맛 향상화를 위한 지속적인 본사의 체인점 조리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iba.co.kr

연락처

티바두마리치킨 웹마케팅사업부
류철준 대리
011-9931-0812
이메일 보내기

신수환 대리
02-832-23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