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부천시민 환경한마당’ 행사 개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제15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환경 발전을 위해 ‘제9회 부천시민 환경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천시와 푸른부천21 실천협의회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며 환경뮤지컬과 시민의 강 걷기 체험마당으로 부천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먼저 환경뮤지컬 ‘쓰레기대장과 환경지킴이’가 오는 6월 1일 오전 11시 오정아트홀에서 300명의 관내 어린이집 등 유아를 대상으로 공연된다. 입장료는 1천원.

시민의 강 속 걷기와 체험마당은 오는 6월 5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시민의 강 주변(상동 하얀마을 하얀어린이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환경한마당은 ‘지구 愛 쉼표를!’이란 주제로 지구환경파괴와 화석연료 과다사용으로 인한 기후변화가 가속화됨에 따라 시민들의 지구환경보전의 의식을 새롭게 하고 실천적 활동을 제시하는 자리를 갖는다.

다양한 시민참여행사가 전개될 예정인데, 특히 강 속 걷기는 2010 부천시민환경한마당 부대행사로 재이용수를 이용한 시민의 강을 부천시민들에게 홍보하고, 시민의 강 주변 단지의 시민과 청소년들이 스스로 참여하여 강을 아끼고 가꾸는 주민의식 함양 도모하고자 실시한다.

걷기 코스는 상동 시민의 강(하얀어린이 공원)을 시작으로 하얀 마을 끝 지점까지 왕복 약1km의 거리이다.

걷기대회 코스로는 다소 짧은듯하나 시민의 강 속에 들어가 걷는 것으로 유속이 느린 탓에 녹조류가 많이 발생하는 시민의 강 속을 정화하는 의미를 갖는다.

때문에 참가자 전원은 물에 신고 들어갈 수 있는 신발과 양말을 필히 착용해야 한다.

걷기대회에는 개인, 가족, 단체 등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후 신청자에 한해 자원봉사활동 확인서도 발급한다.

6월 3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으며, 전화(푸른부천21 032-325-2118)나 홈페이지(www.bcag21.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전접수자에 한해 , 시민의 강 손수건 등 다양한 기념품이 주어진다.

또한, 하얀어린이 공원 내에서는 주제에 걸 맞는 여러 가지 부스의 체험마당이 운영될 예정이다.

체험마당은 △전시마당(환경그림그리기대회 전시 및 시상) △생태마당(야생화 스탬프 찍기, 천연염색, 자연물로 만들기, 나뭇잎탁본) △되살림마당(되살림 작품 전시, EM비누만들기, 재활용화분 만들기(페트병 지참)) △기후변화마당(지구온난화 쳬험·전시, 물로켓) △바른 먹을거리마당(천연색소 전통떡 만들기) 등 다채롭게 준비돼 어느 때 보다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환경보전과
032-625-31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