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구루,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 2.0’ 서비스 실시

뉴스 제공
마이구루
2010-05-26 14:04
서울--(뉴스와이어)--마이구루(대표 한명수)는 퇴직자의 성공적인 인생2막을 지원하는 ‘아웃플레이스먼트 2.0’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웃플레이스먼트 2.0’은 한국의 노동시장에 적합한 경력경로 모델을 바탕으로 독립전문가, 재취업, 창업을 통해 성공적인 인생2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 컨설팅 서비스이다.

기존 아웃플레이스먼트는 취업과 관련된 교육 및 심리상담에 집중하였다. 아울러 퇴직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취업지원은 오히려 부차적인 기능이었다. 또한 재취업 성공여부에 관계없이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서비스가 종료되는 한계가 있었다.

‘아웃플레이스먼트 2.0’은 이러한 기존 아웃플레이스먼트의 약점과 한계를 극복하고 퇴직자들에게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퇴직자가 100% 성공할 때까지 지원하는 것을 기본 목표로 하고 있다.

마이구루의 ‘아웃플레이스먼트 2.0’의 주요 서비스 및 특징은 다음과 같다.
① 독립전문가 전환 지원
인생2막을 위한 생애설계, 기본 비즈니스 스킬, 컨설팅 스킬, 멘토링을 통해 독립전문가로 전환을 지원한다. 이후 마케팅을 통해 비즈니스와 연결시켜 수익 창출까지 지원한다.
② 취업 지원
‘잡 에이전트(Job Agent)’를 통한 구인정보 발굴 및 제공을 통해 퇴직자가 100% 취업할 때까지 지원한다. 교육 위주가 아니라 실질적 취업 지원을 위해 잡 에이전트가 서비스 초기부터 밀착 지원한다.
③ 창업 지원
실제 창업에 성공하여 자신의 비즈니스를 운영중인 컨설턴트가 ‘성공 경험’ 기반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명수 대표는 “평균수명이 80세입니다. 퇴직 이후 적어도 15~20년을 고려한 인생2막 설계가 필요합니다. 아웃플레이스먼트 2.0은 이러한 현실에 대응하기 위해 개발했습니다. 아웃플레이스먼트 2.0을 통해 40대 50대 퇴직자들이 다시 한번 날아 오르길 기대합니다”라며 서비스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독립전문가’란 조직을 떠나 비즈니스 현장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을 강의, 컨설팅, 자문, 코칭, 전문계약직, 출판 등의 형태로 상품화하여 고객에게 독창적인 서비스를 하면서 살아가는 사람들로, 21세기 노동시장에 참여하는 대표적인 경력 모델이다.

문의:마이구루(www.myguru.co.kr / 070-8250-4080 / myguru@myguru.co.kr)

마이구루 개요
국내 최초 지식유통회사 마이구루는 2004년 12월에 설립되었습니다. 마이구루는 누구나 쉽게 원하는 지식 정보에 다가갈 수 있도록 최상의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창조하기 위하여 수평화된 네트워크 구조로 거대 조직보다 유연하게 빠르고 강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구루는 미래 사회의 리더 1인지식기업을 지향하고자 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yguru.co.kr

연락처

마이구루 콘텐츠사업부
070-8250-4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