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 학생해외봉사 문화탐방 과학대회 등 주목

공대 총동문회 18일 발족, 거교적 사회봉사단도 출범

부산--(뉴스와이어)--동남광역경제권 산학협력거점 부산 동명대학교(총장 이무근)가 외국인 재학생들의 건강검진 실시에 이어 재학생들의 지역 문화탐방과 하계 해외봉사활동을 대학특색을 살려 크게 강화하고 나섰다. IT분야에 전통적 강점을 지닌 이 대학은 또한 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어르신 및 초중고교생 등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도 연이어 치른다.

동명대학교 동명문화연구원(원장 이관이)는 지난 29일 오전 8시부터 재학생 80여명과 함께 지난해에 이은 두 번째‘ 동명 문화탐방’행사를 경주에서 가졌다. 이들은 이날 오후 6시까지 경주 황룡사지, 분황사, 안압지, 첨성대, 대릉원, 천마총, 국립경주박물관 등지 탐방을 통해, 전통 문화예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유연한 사고 및 넓은 안목을 갖기 위한 체험을 했다.

이 대학 해외 하계봉사단은 이어 6월하순부터 7월초까지 필리핀 현지에서 ▲마을환경개선 및 정화(노후건물수리 페인트칠하기 벽화그리기 등) 가족사진촬영, 사랑의쌀나누기 ▲기초한글교육 태권도시범 인터넷교육 ▲한국의 요리 만해외봉사활동 등을 지난해에 이어 펼칠 계획이다.

동명대학교는 특히 교수 학생 직원 조교 동문 등이 모두 참여하는 거교적 사회봉사단을 빠르면 6월중 발족할 예정이며, 6월 18일(금) 오후7시 교내 산학협력관 2층에서 기계 금속재료 공업화학 조선 메카트로닉스 로봇 냉동공조 자동차 전기 식품공학과 등 총 10개 학과별 동문회로 구성된 공과대학 총동문회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지난달 26일 외국인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간기능 및 B형 항원항체 검사 ▲혈압/혈당검사 및 의료상담 ▲흉부 X선 검사 ▲구강검진 및 치위생 교육 ▲성병, 에이즈검사 및 상담 ▲알콜 상담 / 절주 상담 ▲체성분 검사 및 운동 상담 ▲임신 및 성교육 등을 실시한 이 대학은 6월 5일 어르신인터넷 과거 대회에 이어 6일 전국정보과학올림피아드 행사를 연이어 실시한다.

특히, 전국 초중고 재학생 및 일반인 등 모두 1800명 가량이 참가하는 전국 정보과학올림피아드 대회 수상자가 동명대학교에 진학할 경우 다음과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대상 : 입학금 및 1년간수업료 면제 △금상 : 한학기 수업료 면제 △은상 : 한학기 등록금 1/2 면제 △동상 : 입학금면제 (장학혜택 유효기간 : 대회수상후 입학년도 기준 3년 이내)

한편 ▲소외 계층을 위한 헌책 나눔(6월 10일까지) ▲동명인의 사랑 + 헌혈 캠페인(6월 4일까지) ▲제 1 회 함께해서 좋은 동명인 바자회(6월 7일) 등의 다양한 지역사회공헌캠페인을 지난 5월중순부터 릴레이식으로 실시중인 동명대학교는 오는 6월 26일 코레일과 함께 하는 녹색체험 기차여행의 세 번째 행사로‘재학생 특별체험단’100여명 등과 함께 하동지역을 다녀온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연락처

동명대학교 입학홍보과
김종열
051-629-07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