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전력 소모 및 풍부한 기능을 제공하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3축 가속도계

서울--(뉴스와이어)--소비가전 및 휴대기기용 MEMS의 세계 1위 (iSupply의 2009년 분석 자료) 공급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 한국 지사장 강성근)는 전력 소비를 대폭 줄이면서 (업계 출시된 솔루션 보다 90% 이상의 전력 절감) 소형 풋프린트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는 3축 디지털 출력 가속도계 제품을 출시하고, 자사의 모션 센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였다.

신제품 가속도계는 동작 전류 소비가 최저 2 µA (마이크로암페어)이며, 크기가 3mm x 3mm x 1mm 로서, 휴대전화, 리모컨, 게임 컨트롤러 같이 공간과 전력에 제약을 받는 전자기기의 모션 감지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에 매우 적합하다. 이 센서는 2g/4g/8g/16g의 풀스케일 범위에 걸쳐서 매우 정확한 출력을 제공하며 시간과 온도에 대해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LIS3DH 가속도계는 온도 센서와 3개의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 채널을 내장하고 있어 자이로스코프 등의 컴패니언 칩과 쉽게 통합할 수 있다. 클릭과 더블 클릭 인식, 4D/6D 각도 감지, 절전식 슬립-투-웨이크 모드 (sleep-to-wake-up mode) 등을 비롯해서 다양한 향상된 기능들이 내장되었다. 슬립-투-웨이크 모드일 때는 읽기 체인을 작동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가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기동함으로써 자동으로 출력 데이터 속도를 높인다.

그 밖에 중요한 기능으로서 프로그래머블 FIFO (first-in first-out) 메모리 블록과 2개의 프로그래머블 인터럽트 신호를 내장하므로 모션 검출, 클릭/더블 클릭 이벤트, 기타 조건을 즉각적으로 통보할 수 있다.

ST의 MEMS 포트폴리오에 가장 최근에 추가되는 제품으로서 LIS3DH는 ST가 이미 시장에 판매된 7억 개 이상의 모션 센서에 성공적으로 채택하였던 동일한 제조 공정 기술을 이용해서 설계 및 생산되었다.

이 디바이스는 LIS331 제품군의 모든 ST 가속도계 제품과 핀-대-핀 및 소프트웨어 호환이 가능하므로 고객들은 편리하게 ‘핫스왑 (hot-swap)’ 교체를 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해 소용되는 시간 및 비용을 없앨 수 있다.

양산은 2010년 3분기초에 예정되어 있으며 개당 가격은 10만 개 수량일 때 0.85달러이다. ST의 전체적인 MEMS 포트폴리오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www.st.com/mems에서 볼 수 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개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 분야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세계적인 선도업체이다. ST는 자사의 방대한 기술, 설계 전문기술 및 IP 포트폴리오 통합, 전략적 협력업체와 강력한 제조시설 등을 활용하여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및 전력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선도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ST의 2010년도 매출은 103억 5,000만 달러이다. ST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st.com를 참조하라.

http://www.st.com/stonline/stappl/cms/press/news/y...

웹사이트: http://www.st.com

연락처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이정호과장
02-3489-01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