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위원장, “협회가 IT발전의 기둥이 되어야”
이번 간담회는 IT 발전을 위해서는 산업현장의 폭넓은 의견 수렴이 필요하다는 최 위원장의 의지에 따른 것이다.
최 위원장은 “IT가 전문적인 분야라고 하지만, 기술·보안·문화·콘텐츠 등 여러 분야가 유기적으로 연계되어야 발전할 수 있다”며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각 협회 대표가 최선을 다 해주기를 당부하였다.
이날 참석자들은 TV전자상거래와 양방향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방송통신 전문인력 양성,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보안·인증체계 마련과 홍보 등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였다.
이에 최 위원장은 “제안된 의견들을 정책수립에 반영하는 등 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도우미 역할을 하겠다.”고 화답하며, IT강국으로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협회가 정부정책과 기업의 애로사항을 연결하고 받쳐주는 기둥과 같은 존재가 되어야 한다며, IT관련 협회의 보다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행정관리담당관실
이동정 서기관
750-165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