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제2소방본부, 제2회 ‘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개최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조송래)는 1일 고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에서 ‘제2회 119소방동요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경기북부지역 유치부 9개팀과 초등부 6개팀 520명의 어린이들이 참가한 가운데 1·2부로 나눠 진행되었으며, 축하공연으로 마술쇼와 비보이 공연이 대회 중간에 펼쳐져 참가자들의 흥을 돋우었다.

공정한 심사를 위하여 경기도교육청 제2청사의 추천을 받은 심사위원들이 가창력, 율동, 표정 등을 평가하였다.

대회결과 유치부는 ▲대상 일산 선아유치원 ▲최우수상 남양주 예은유치원 ▲우수상 가평 청심유치원 ▲장려상 의정부 솔빛유정유치원 등 6개팀이, 초등부는 ▲대상 의정부 호원초등학교 ▲최우수상 포천 태봉초등학교 ▲우수상 파주 금신초등학교 ▲장려상 동두천 이담초등학교 등 3개팀이 수상하였다.

이번 대회는 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지부(지부장 문금산)가 후원하였으며, 대상팀은 9월 대전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참가자격이 주어진다.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119소방동요를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 줌은 물론, 자연스럽게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안전을 배우고 익혀 안전문화를 정착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대상을 수상한 팀이 전국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김진수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