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보는 미술 역사 이야기”

뉴스 제공
뮤움닷컴
2010-06-04 11:26
서울--(뉴스와이어)--점점 높아지는 6월의 무더운 날씨를 피해서 도심 속 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

미술관이나 갤러리가 그 해답일 것이다. 하지만 미술에 대해 문외한이라며 미술관 문턱을 넘는 것을 두려워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현재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는 <신의 손-로댕전>을 관람하기 전에 로댕에 대해 미리 예습을 하고 간다면 훨씬 더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국내 유일 미술포털 뮤움닷컴(www.mu-um.com)을 이용하면 로댕의 주요 작품과 그의 일생. 또한 실시간 다른 사람들의 전시 관람 후기까지를 한번에 얻을 수 있다.

뮤움(mu:um)은 뮤지엄(Museum)에서 어원을 유래한 것으로, 어렵게만 느껴지는 미술의 역사나 그림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대중의 눈높이에 맞추어 소개해주는 <명작산책>. 연대기 별 미술 사조 정리<한눈에 보는 미술사><동영상 미술사>등의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술의 대중화를 꿈꾸고 있다.

더불어 미술소식을 전해주는 <오늘의 미술>과 국. 내외 흥미로운 전시를 소개하는 <전시회 산책>을 통해서 높게만 느껴지던 미술의 문턱을 넘어서 예술의 세계로 좀 더 가까이 다가서는 좋은 발판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또한 뮤움닷컴에서는 해외 미술관 및 갤러리 전시의 취재를 담당할 해외 인턴 기자를 모집하고 있다. 해외에서 놓치기 아쉬운 예술적 경험들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뮤움닷컴을 통해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뮤움닷컴 홈페이지(www.mu-um.com)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뮤움닷컴 개요
뮤움(www.mu-um.com)은 아티스트, 전시기획자, 일반 대중뿐 만 아니라 미술계 기자들까지, 모든 미술인과 대중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전천후 시스템을 구축한 미술전문 아카이브 사이트입니다.

뮤움닷컴 한눈에 보는 미술사: http://www.mu-um.com/history/new_main.php

웹사이트: http://www.mu-um.com

연락처

뮤움닷컴 홍보팀
02-576-3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