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방송 맥TV 골드칩, “6월 개인투자자, 지수보다 종목별 대응 전략에 집중하라”
김종훈 애널리스트가 활동 중인 증권방송맥TV에서는 지난 5월의 손실을 만회하고자 하는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대표 애널리스트 3명이 6월 7일 (월)부터 6월 9일(수)까지 3일 연속 장중 무료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무료방송에서 주식분야는 ‘6월 성장과 실적을 모두 겸비한 급등주 발굴’과 선물옵션 분야는 스타급 선물옵션 애널리스트 고박사가 전하는 ‘돈 버는 선물옵션 투자 전략’에 대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훈(필명: 골드칩) 애널리스트는 현 시점의 투자 지침과 관련해 다음과 같은 시황분석 자료를 내놓았다. 현시점에서는 지수에 대한 적극성보다는 종목별 Pull & Push 전략에 좀더 집중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판단이다.
1차 저항선인 1,650선을 넘어섰다는 점에서 기술적 반등 범위가 1,700선 전후까지 연장될 가능성이 높아졌지만, 글로벌 경기에 대한 불투명한 시각, 수급의 불안정성 등을 감안할 때 탄력적인 지수 상승보다는 종목별 순환매를 통한 완만한 흐름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당분간은 철저한 기술적인 매매로 대응하되, 2/4분기 실적전망이 개선되고 있는 반도체, 운송, 화학 업종, 국내 대형 IT 업체들이 설비투자 규모를 확대할 것임을 속속 밝히면서 전방산업 호조에 따른 수혜가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삼성전자(갤럭시S)와 애플(아이폰4G)의 차세대 스마트폰 공개가 임박해진 것으로 알려지면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IT부품 및 장비주 중심의 대응이 유리해 보인다.
아울러 선진국 경기회복 속도 둔화 우려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머징 소비관련주, 그 중에서도 내수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실적변동성이 크지 않은 음식료, 유통, 화장품 등에 대한 매매전략을 이어나갈 필요가 있다.
골드칩은 증권관련 컬럼 연재와 외국계 트레이더로 활동했으며, 현재 맥TV(www.maktv.co.kr)의 증권전문가 방송에서 시장 주도주에 대하여 핵심공략법을 방송하고 있다.
지앤피파트너스 개요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운영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maktv.co.kr
연락처
지앤피파트너스 홍보팀
02-2222-60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