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리서치, 국내 공급업체 통해 국내 생산능력 두 배로 증강

- 참엔지니어링 및 EDD, 램리서치 제품 수요 증가에 대응 위해 생산 능력 확대

뉴스 제공
램리서치 코리아
2010-06-08 09:56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반도체 웨이퍼 제조 장비 및 서비스 공급업체인 램리서치(Lam Research Corporation, NASDAQ: LRCX)는 오늘 자사의 한국 공급업체들이 지난 해부터 진행해 온 사업 확장 작업을 마무리함에 따라 한국 내 제품 생산 능력이 두 배로 늘어났다고 발표했다.

램리서치의 국내 공급업체인 참엔지니어링(구 참앤씨)은 램리서치의 새로운 시스템 사업 확대에 발맞춰 생산 능력을 증강하기 위해 오산에 위치한 약 25만 평방피트(약 23,226평방미터) 규모의 신규 공장으로 이전했다.

한편, 또 다른 공급업체인 EDD는 최근 램리서치의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천안에 2만 평방피트(약 1,858평방미터)가 넘는 규모의 신규 설비를 가동하기 시작했다. 이들 신규 설비 생산력의 약 40% 정도가 램리서치 제품 생산만을 위해 이용된다.

램리서치 코리아의 서인학 사장은 “이들 두 업체를 통해 국내 사업을 확대하기로 결정함으로써, 우리는 국내 기술력도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게 되었다”고 밝혔다. 서 사장은 “공급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에 맞춤화된 제품 생산과 빠른 리드 타임은 물론, 국내 고객을 위한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참엔지니어링과 EDD의 설비에서 제조 또는 리퍼비시(refurbished)되는 모든 램리서치 제품들은 램리서치의 엄격한 제조 및 테스트 규격을 준수하므로 국내 시장에서 램리서치의 뛰어난 제조 능력을 확장하는 데 많은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엔지니어링은 국내에서 램리서치의 2300 Coronus 베벨 클린 시스템과 관련한 신규 시스템 및 리퍼비시 조립을 맡고 있다. 참엔지니어링의 한인수 CEO는 “새로운 베벨 클린 시스템 제조 및 조립과 관련해 중요한 국내 현지화 사업을 보다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램리서치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2007년에 시작한 신규 시스템 사업은 현재 두 배 이상 성장했으며, 램리서치의 예상 성장세에 발맞춰 생산량을 150% 가량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EDD는 램리서치의 2300 Flex45™ 및 Kiyo45™ 시스템 업그레이드 관련 제조 서비스를 맡고 있다. EDD의 임채현 사장은 “램리서치의 한국 내 사업 확장 지원 업체로 선정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특히, 업그레이드 사업의 경우, 2008~2009년에 자사 공장에서 2300 에칭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생산이 300%나 증가했다”며, “사업 확장 작업을 완료함에 따라 램리서치에 대한 확실한 지원 역량을 갖추게 되었을 뿐 아니라 램리서치의 한국 고객에 대해서도 공동 관리 책임을 지게 되었다”고 밝혔다.

램리서치에 대하여
램리서치는 전 세계 반도체 업계를 상대로 웨이퍼 제조 장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공급업체로,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반도체 제조 부문을 선도해왔다. 램리서치는 플라즈마 에칭 및 단일 웨이퍼 클린 부문의 기술 및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로, 통합 전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광범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오늘날의 최첨단 반도체 공정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램리서치는 캘리포니아 주 프리몬트(Fremont)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고객들의 복잡하고 변화가 심한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북미, 아시아 및 유럽 전역에 글로벌 서비스 시설 네트워크를 구축해 놓고 있다. 램리서치는 NASDAQ Global Select MarketSM에서 LRCX로 거래되고 있으며, NASDAQ-100® 업체이기도 하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lamresearch.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램리서치 코리아 개요
1980년에 설립된 램리서치는 전세계 반도체 장비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반도체 장비 업체로, 미국 캘리포니아주, 프리몬트에 본사를 두고 있다. 특히 플라즈마 식각(Plasma Etch)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박막증착(Thin Film Deposition) 및 단일 웨이퍼 세정 (Single Wafer Clean) 제품군의 중요한 장비업체로서 보다 나은 성능과 효율성, 앞선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객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램리서치는 전세계 16개국 사무소에 6,6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이들을 통해 전세계 고객들에게 발 빠르게 지원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lamresearch.com

연락처

램리서치코리아
031-710-6835

페리엔월드와이드
박윤희 실장
02-565-66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