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과 SNS의 만남, SBS고릴라3.0 오픈”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0-06-09 10:24
서울--(뉴스와이어)--더 이상 인터넷 라디오에 머물지 않는다! SBS TV·SBS케이블 채널·SBS라디오 등의 보다 다양한 미디어를 수용하며, 이용자들간의 실시간 인터렉션이 가능한 SNS기반 미디어 플랫폼 SBS고릴라3.0이 드디어 정식 오픈 됐다.

3주 정도의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 SBS고릴라3.0은 약 100만 건 정도의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실감했다.

고릴라3.0, 방송사 중 최초로 미디어와 소셜을 결합하다

베타서비스 기간 동안 이용자들로부터 주목 받은 ‘플레이어 아이템’은 방송에 출연중인 스타나, 선거방송 당시에는 후보자들에게 이용자들이 하트·꽃·토마토 등을 던져 직접적이고도 상호적인 감정표현을 할 수 있어 재미있고,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월드컵 시즌을 맞아, 월드컵 특수 ‘응원 플레이어 아이템’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어서, 온라인상에서도 더욱 열광적인 응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양한 라이브를 시청하면서 방송에 관련된 의견 교류는 공감로그를 통하여 교류 되고 트위터·미투데이 등 외부 SNS와 연동 하는 서비스를 제공 하는 등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고 있다. 그리하여, 금번 2010년 남아공 월드컵 시즌을 맞아 보다 폭발적인 반응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고릴라3.0, 더욱 다양한 채널을 보유한 ‘인터넷 미디어 플랫폼’이 되다

SBS TV·SBS케이블채널·SBS라디오까지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수용해 큰 호응을 얻었던 SBS고릴라3.0은 정식 오픈을 통해 ‘고릴라 베스트 채널’을 선보인다.

‘고릴라 베스트 채널’에서는 ‘모래시계’, ‘청춘의 덫’, ‘파리의 연인’, ‘발리에서 생긴 일’ 등 SBS역대 인기 드라마가 편성될 예정이며 월드컵 기간에는 응원 생중계도 펼쳐질 예정이다. 그리고, 향후 드라마 제작 발표회 및 촬영 현장 등 방송 곳곳의 모습을 라이브로 현장감 있게 생중계할 것이다. 또한, SBS 콘텐츠에 머무르지 않고 더욱 다양한 콘텐츠들을 확대 할것으로 전해져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고릴라3.0, 새로운 광고 플랫폼이 되다

SBS고릴라3.0이 주목 받고 있는 또 한가지 이유가 있다. 베타 기간 동안 동영상 광고 호출수가 SBS사이트 전체에서의 동영상 광고 호출수의 2배를 상회하고 있어, 새로운 동영상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준 것. 월드컵 기간까지 거치고 난다면, 향후 프리미엄 동영상 광고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점쳐지고 있다.

또한, SBS고릴라 3.0은 아프리카TV로 유명한 나우콤과의 제휴를 통해 P2P솔루션을 도입하여 보다 많은 이용자들을 수용함으로써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확고한 의지가 돋보인다. 국내 방송사 최초로 미디어와 소셜을 결합한 SBS고릴라3.0이 무럭무럭 성장할 날들을 기대해본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경영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