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6월부터 ‘시군 동향분석’ 서비스 실시

2010-06-10 10:12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원장 정현주, 이하 본원)이 경기도내 31개 시군단위의 가족여성 관련 분야별 최신 통계인 ‘시군 동향분석’ 서비스를 실시한다.

경기도는 31개 시·군마다 독특한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지역특성에 맞는 가족 및 여성정책을 수립하고 실행하기 위해서는 시군지역 단위의 구체적인 통계가 필수적인 항목이다. 본원의 ‘시군 동향분석’은 이러한 시군의 최신 통계자료 수요에 부응하고자 도내 31개 시군단위별로 인구, 가족, 경제, 교육 등 일반도민의 실생활과 밀접한 9개 분야를 정해 분야별로 가장 핵심적인 통계자료를 압축 정리한 것으로, 모든 자료는 성별 분리통계를 기반으로 작성될 예정이다.

본원의 ‘시군 동향분석’은 6월 제1회 ‘인구편’을 시작으로 올 12월까지 총 9회에 걸쳐 인구, 가족, 경제활동, 산업, 교육, 정치와 사회, 보건, 복지, 문화와 안정 등의 주제를 다룰 계획이다. 본원은 한편 신규로 서비스되는 ‘시군 동향분석’의 도민의 활용율을 높이기 위해 본원 홈페이지의 ‘가족여성통계DB검색' 코너에 관련 통계표를 업로드하여 주제어 검색을 통해 누구나 다운로드할 수 있게 서비스할 방침이다.

※ 제1회차 ‘인구편’은 6월14일 발행 예정

본원은 가족여성정책 수립과 실행을 위한 기초 통계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2006년 ‘경기도 지역별 기초통계’(시·군통계집), 2008년 ‘경기도 시·군별 가족여성통계’를 발간한 바 있다.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개요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은 양성평등의식 확산과 양성 평등적 가족,여성정책 수립을 위한 공무원의 훈련과 교육, 사회지도자의 체계적 양성을 위한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fwri.kr

연락처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기획부
김영혜 선임연구위원
031-22-3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