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 오버추어와 제휴 맺고 위젯 광고 사업 개시

뉴스 제공
위자드웍스
2010-06-10 13:17
서울--(뉴스와이어)--위젯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문업체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 wzdworks.com)는 10일 오버추어코리아와 위젯 광고 사업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이달부터 런칭하는 위젯에 순차적으로 광고를 삽입한다고 밝혔다.

위자드웍스는 위젯 광고 사업에 필요한 트래픽 기반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위젯 갤러리 서비스 위자드팩토리(wzdfactory.com)에 위젯을 등록하거나 퍼가는 비용을 모두 무료로 운영해 왔다. 이를 통해 네이버 다음 싸이월드 등 국내 3대 포털과 제휴를 맺고 현재 하루 3천만 개 이상의 위젯을 제공하는 국내 1위 위젯 업체로 우뚝 섰다.

위자드웍스와 오버추어의 이번 제휴로 오버추어는 위자드팩토리 위젯에 삽입되는 디스플레이(배너) 광고 상품을 판매하게 된다. 위자드웍스는 오버추어의 방대한 광고주 풀을 바탕으로 언제나 안정적인 광고를 확보하게 된다. 향후 위자드팩토리에서 광고 위젯을 퍼간 사용자는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금 형태로 보상 받는 프로그램도 검토 중에 있다.

위젯 광고는 현재 위자드팩토리에 올라가 있는 500여종의 위젯 중 일부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위자드웍스와 오버추어는 광고에 대한 사용자의 반응을 면밀히 검토해 가며 광고를 도입해 올해 말까지 전체 위젯의 30%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위자드웍스는 우선 월드컵 시즌을 겨냥해 야후! 코리아와 공동으로 개발한 <야후! 남아공 응원 위젯>에 오버추어 배너를 처음으로 시험 게재한다. <야후! 남아공 응원 위젯>은 야후!에서 제공하는 남아공 대회 전체 일정과 경기 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위젯으로 대회 시즌을 맞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야후! 코리아가 운영하고 위젯을 통해 참여 가능한 <내 응원을 남아공까지! Let’s Scream!> http://kr.sports.yahoo.com/event/wc2010) 이벤트는 사용자가 직접 아바타를 꾸며 나만의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위자드웍스는 7월 12일까지 위자드팩토리를 통해 위젯을 퍼간 사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닌텐도 위(Wii), 국가대표 공식 유니폼과 응원도구 등을 선물한다.

오버추어와의 이번 사업 제휴에 대해 위자드웍스 최재석 이사는 “국내 시장에서 압도적인 영업력을 갖춘 오버추어코리아와의 광고 사업 제휴는 위자드웍스의 방대한 트래픽 기반을 수익으로 연결할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오버추어 배너를 삽입해 위젯을 배포하는 개발자와 광고 수익을 공유하는 등 모바일 뿐 아니라 웹에서도 개발자의 노력이 인정받는 시대를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위자드웍스-오버추어 위젯 광고는 이 달부터 매월 2~3종의 인기 위젯에 적용되기 시작해 2012년 말까지 대부분의 위젯에 적용될 예정이다. 위젯 광고 문의는 위자드웍스 광고센터(02-380-3388, ad@wzd.com)에서 받는다.

위자드웍스 개요
위자드웍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위젯 및 모바일 기술 전문업체로 창업 1년 만에 美 Redherring지 <아시아 100대 유망 벤처기업> Finalist 선정, 국내 최대 웹서비스 시상식인 에서 인터넷/정보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및 인기상 2관왕을 수상했다. 2006년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 2008년 위젯 플랫폼 위자드팩토리를 런칭했다. 이후 3년간 국내 최고의 위젯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젯 마케팅, 위젯 컨텐츠 유통, 위젯 개발 대행, 개인화 포털, 기업용 개인화 포털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렸다. 2011년부터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에 회사의 사활을 걸기로 하고 솜클라우드 서비스를 한땀한땀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http://wzdworks.com)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만날 수 있다.

http://wzdfactory.com

웹사이트: http://wzdworks.com

연락처

김다영 커뮤니케이션팀 팀장
02-380-3388
010-9113-97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