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변함없는 ‘독도사랑’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은행장 하춘수) 사이버독도지점은 6월 10일(목)부터 12일까지 독도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나아가 독도가 우리 땅임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제9회 독도사랑 탐방행사’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독도사랑 탐방행사에는 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 거래고객 등 25명이 독도티셔츠를 입고 태극기와 사이버독도지점 깃발을 흔들며 입도해 독도에 대한 사랑과 국토수호 의지를 다졌다.

또한, 독도탐방단은 현지 주민들과 함께 세계적인 희귀식물인 섬말나리동산 가꾸기 행사를 실시하고, 독도를 수호하는 경비대원들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는 등 독도사랑을 실천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구은행은 2001년 사이버독도지점(dokdo.dgb.co.kr) 개점을 시작으로 매년 독도방문 및 독도경비대 위문 행사를 비롯해 독도박물관 건립기금 지원, 독도고유전복 복원사업 지원, 독도성화대 기증 및 2009년 11월에는 독도 등대 근무직원에 대한 매월 부식비 지원을 위한 포항지방해양항만청과 자매결연을 체결하는 등 독도사랑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2008년에는 ‘독도사랑모임’을 결성하고 홈페이지(www.doksamo.co.kr)를 개설해 회원을 모집하는 등 원조 독도지킴이로서 독도사랑운동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한편, ‘사이버독도지점’은 현재 거래고객수 29만 명, 총수신 2,151억 원에 이르는 중견점포로 성장했으며, ‘독도사랑모임’의 회원수는 312천명에 이른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채널기획부
부부장 한남식
053-740-2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