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제15회 대한민국 건축사진 공모전 개최

뉴스 제공
한국건축가협회
2010-06-16 18:40
서울--(뉴스와이어)--지난해 대한민국건축사진공모전이 역대 최대의 접수 성과(약 200작품)를 보임으로써 그동안 전문가들을 위주로 한 공모전이라는 오명에서 벗어나 대중적인 공모전으로 자리잡아 미래 건축의 전망을 밝게하고 있다.

(사)한국건축가협회(회장 이상림)는 올해도 건축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제고와 도시 공간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자 “제15회 대한민국건축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사진 공모전의 주제는“Beyond Boundaries(경계를 넘어)“로 오는 6월 16일(수)부터 8월 27일(금)까지 약 2달간 홈페이지(http://convention.kia.or.kr)를 통해 접수가 진행된다. 특히 본 공모전은 1인당(접수비 2만원) 최대 3작품까지 접수가 가능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작품출품이 가능하다.

▲최우수상 1명에게 상금 100만원과 상장 ▲우수상 2명에게 상금 30만원과 상장 ▲장려상 3명에게는 상금 20만원과 상장 ▲입선자에게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한 모든 작품은 오는 9월 28일(화)부터 10월 3일(일)까지 부산에서 마련될 2010 대한민국건축문화제 기간에 특별 전시되며 이후 전시된 작품들을 모아 제작되는 작품집에도 실리기게 된다.

이번 사진공모전 당선작은 내부 심사를 통해 9월 2일(목) 오전 10시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건축가협회 공공사업위원회 노윤경 위원장은 “대한민국 건축 관련 사진전 중 가장 역사가 깊고 권위있는 본 공모전이 올해도 성공적으로 개최됐다”며 “다양한 건축, 도시공간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건축가협회 사무국(02-744-8050)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국건축가협회 개요
한국건축가협회는 이 시대 이 땅의 진정한 건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건축가들의 전문 단체이다. 우리협회는 건축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 시키고, 건축가들의 위상을 높여 건축문화 창달에 능동적으로 기여함으로써 건축에 대한 사회인식을 고양 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기 위하여 지속저긴 건축행사와 교육, 홍보, 출판, 국내외 정보교류를 시행하는 한편, 이러한 결과를 기록하고 역사를 정리함으로써 건축을 발전시키고, 궁극적으로 건축이 우리 문화의 주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문단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ia.or.kr

연락처

(사)한국건축가협회 홍보팀
차주헌 기자
02-741-15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