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액션게임 ‘크레이지레인’, 글로벌 리허설 테스트 실시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0-06-17 09:57
서울--(뉴스와이어)--SBS콘텐츠허브(대표 공영화)는 SNP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에서 퍼블리싱하는 리듬액션게임 <크레이지레인>의 ‘글로벌 리허설 테스트(Global Rehearsal Test, 이하 GRT)’가 금일 오후 2시부터 실시된다고 전했다.

<크레이지레인>은 2000년대 초반 게임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DDR’과 동일한 장르의 온라인 리듬액션게임으로, 음악의 리듬과 멜로디에 따라 정확한 타이밍을 맞춰 건반(키보드)을 눌러 연주하게 된다. 세계 최초의 글로벌 서버 기반 리듬게임을 표방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으로, 이번 테스트도 그에 걸맞게 ‘글로벌 리허설 테스트(GRT)’라 이름 지은 것.

이번 크레이지레인 GRT는 ‘탈옥! 코리아 브레이크’, ‘도전! 코레이지타임!’, ‘선점! KR프론티어!’ 총 세가지로 다이나믹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첫번째, ‘탈옥! 코리아 브레이크’는 국내서버가 아닌 글로벌 리듬액션의 세계에 입문할 수 있도록 마련된 GRT로 이벤트 기간 동안 가장 많은 크레이지 포인트를 획득한 국내 상위랭커에게 크레이지레인을 최고의 음질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이엔드 해드폰’을 제공한다.

두번째, ‘도전! 코레이지타임!’은 크레이지타임(6/17 오후4시~5시, 6/18~6/20 오후7시~8시)에 랜덤하게 GM과 배틀모드를 진행하여 승리의 쾌감을 맛볼 수 있도록 마련된 GRT이다. GM과 플레이를 한 모든 게이머들에게는 승패와 상관없이 해금열쇠(크레이지레인 수록곡 중 잠겨있는 곡을 해금하는데 꼭 필요한 열쇠)가 증정된다. 또한, 배틀에서 승리한 게이머는 공지를 통해 승리 뉴스로 노출돼, 승리의 기쁨을 두배로 느끼게 해줄 듯 하다.

세번째, ‘선점! KR(Krazy Rain)프론티어!’는 4일간의 GRT기간에만 누릴 수 있는 특권으로, GRT기간 중 참여한 모든이에게 ‘KR프론티어’라는 영예의 호칭이 부여된다. 이 호칭은 향후 오픈베타 이후에 게시판과 커뮤니티 등에서 일반게이머들과는 다르게 표시됨과 동시에 다양한 이벤트 혜택까지 제공받게 된다.

이번 크레이지레인 GRT를 기획한 SBS콘텐츠허브 담당PM은 “평소 리듬액션게임이나 크레이지레인에 관심이 있던 유저라면 이번 기회를 절대 놓쳐서는 안될 듯 하다. 단 4일간의 GRT를 통해 부여되는 혜택이 워낙 다양하고 풍부하기 때문”이라며, “크레이지레인 오픈 전부터 관심을 가져준 팬들을 위해 감사의 마음으로 준비된 이번 GRT에 많은 참여가 이어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크레이지레인> GRT는 6월 1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매일 오후 4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단 4일 총 24시간 동안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리듬액션게임 <크레이지레인> 공식홈페이지(http://www.krazyrain.com)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경영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