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샵 상반기 히트 키워드 ‘이상기후, 스포츠, 매스티지’
폭설과 폭우...예측불허 이상기후로 이례적 상품 인기
올 상반기 가장 이슈가 되었던 것은 바로 종잡을 수 없었던 이상기후. 절기상 봄에 해당되는 4월까지 영하의 날씨와 폭설이 이어져 양털부츠가 상반기 내내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디앤샵의 경우 폭발적인 인기로 품절까지 됐던 양털부츠 ‘베어파우’가 상반기 전체 판매금액 1위, 판매량 8위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 상한가를 실감케 했다. 5월까지 이어진 저온 현상과 잦은 비 소식은 원피스, 블라우스 등 여성들의 대표적인 봄철 의류보다 바람막이 점퍼, 레깅스, 가디건 등 체온을 유지에 좋은 간절기 아이템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쳤다. 특히 바람막이 점퍼의 경우, 우천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올 봄 이례적인 인기를 누렸다. 이러한 현상은 시즌 상품보다 오락가락 날씨에 대처하기 위한 실용적인 상품으로 소비자 심리가 몰렸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유난히 잦았던 비 소식은 레인부츠,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전체 판매량 3위) 등 이례적인 인기 상품을 탄생시키기도 했다.
김연아 금메달부터 남아공 월드컵까지, 온라인몰도 스포츠 열풍!
올 상반기에는 전국민적인 관심을 받은 스포츠 이벤트가 연이어 열리면서 온라인몰에서도 관련 상품의 인기가 대단했다. 특히 벤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피겨여왕’ 김연아 선수 관련 상품이 큰 관심을 받았다. 정식 라이센스 상품인 ‘김연아 테디베어’, ‘김연아 테디베어 티셔츠’ 등은 판매 개시와 더불어 디앤샵 내부 검색어 1위에 오르고, 김연아 선수의 금메달이 확정된 2월 말까지 디앤샵 인기 검색어 상위권에 관련 검색어가 지속적으로 랭크됐다. 이러한 스포츠 열풍은 2010 남아공 월드컵으로 이어져 6월 판매량에 큰 영향을 미쳤다. 6월 스포츠 카테고리 판매순위에서 ‘월드컵 응원티셔츠’가 4위에 올랐고, 응원도구인 ‘붉은악마뿔 헤어밴드’도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밖에 거리응원에 나서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야광 응원 상품, 물티슈(전체 판매량 5위) 등 관련 상품 판매가 급증했다.
한편, 여성의류 상반기 판매량 순위 10위를 모두 청바지, 티셔츠, 카디건 등 실용적인 캐쥬얼 의류가 차지한 것도 이례적이다. 허리가 고무줄로 처리돼 누구나 입을 수 있는 밴딩스키니 팬츠(전체 판매량 1위), 나염 반팔 티셔츠(전체 판매량 2위)가 대표적이다. 월드컵을 앞두고 거리응원과 같은 야외활동이 많아져 활동성을 강조한 바지와 이지 캐주얼이 높은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된다. 슈즈 역시 ‘킬힐’보다는 보다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웨지힐 슈즈, 플랫슈즈 등이 매출 면에서 월등히 높게 나타났다.
브랜드+실속, 동시에 만족하는 매스티지 상품 인기
올 상반기에는 MCM, 시슬리, 세인트스코트 등 합리적인 매스티지(Masstige) 브랜드의 패션 잡화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최근 온라인몰 소비자는 접근이 힘들고 ‘짝퉁’ 이슈에 취약한 고가의 명품이나 신뢰도가 낮은 저렴한 상품보다는 브랜드와 합리적인 가격대를 함께 만족시키는 실속 명품을 선호하게 된 것으로 분석된다. ‘시슬리 쇼퍼백’의 경우 디앤샵 상반기 전체 판매금액 순위 중 3위를 차지했을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고, 세인트스코트 백(전체 판매금액 5위), MCM 꼬냑 비세토스(전체 판매금액 6위)가 뒤를 이었다. 이러한 인기 제품은 캐주얼 의류부터 오피스 의상까지 다양한 의상에 두루 어울리는 실용성이 가장 큰 특징이다.
웹사이트: http://www.dnshop.com
연락처
피알원 미디컴
박슬기 AE
6370-8073
이메일 보내기
-
2011년 3월 15일 0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