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환급사업장 매각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남영우)은 주택업체의 부도·파산 등으로 공사중단된 아파트 사업장에 대한 매각설명회를 6월 30일(수) 오후 2시에 주택보증 11층 비전방(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09년 4월에 이어 2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서 공사중단 후 대한주택보증이 아파트 분양계약자가 납부한 분양대금을 환급완료하였거나 환급중인 사업장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재 공매예정인 15개 사업장에 대한 매각조건과 계약방법, 사업장 현황 등을 소개하고, 매수를 희망하는 주택사업자와 사업장 권리관계 등 애로사항을 공유함으로써 원활한 사업장 인수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09년 매각설명회 개최이후 현재까지 30개 사업장(7,947억원)을 매각하였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설명회 개최 후 7월 초부터 환급사업장의 공매를 본격 실시할 예정이며 사업장에 따라 수의계약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박은영 대리
02-3771-63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