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병하치 된장학교 수강생 모집

뉴스 제공
샘표 코스피 007540
2010-07-02 08:45
서울--(뉴스와이어)--60년 발효명가 샘표와 함소아 한의원이 여름철 아이 건강을 위해 ‘동병하치 된장학교’를 공동으로 진행한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1년 중 양기가 가장 강한 여름에 호흡기를 강화하여 감기, 비염, 천식 등의 질환을 치료하고 에어컨 사용으로 인한 냉방병, 배앓이를 예방하는 프로그램이다.

된장은 해독작용이 뛰어나 여름철 배앓이 예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한방에서 감기약으로 쓰이는 담두시라는 약재와 유사해 아이들 여름감기에도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다.

동병하치 된장학교는 충무로에 위치한 샘표 된장학교와 압구정 함소아 한의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건강하게 여름나기, 동병하치와 동병하치의 대표 발효음식 된장, 동병하치 체험하기 등 여름철 아이 건강에 관련한 유익한 정보들로 구성되어 있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주부로 된장캠페인 홈페이지(www.ijang.org)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7월 6일, 15일, 20일, 29일 총 4차례에 중 원하는 날짜에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샘표식품 관계자는 “여름철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과도한 에어컨 사용으로 많은 아이들이 여름감기와 배앓이로 고생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동병하치 프로그램과 우리 전통 음식인 된장으로 여름철 아이의 장 건강을 지켜주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한편 샘표식품은 2006년부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 된장을 먹입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된장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mpio.com

연락처

샘표식품 홍보팀
김모란
02-3393-537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