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허정보원, 5월 발명의 달 맞아 다채로운 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의 척도인 동시에 과학기술정책의 지표인 특허정보 활용의 중요성 인식과 저변확대를 위한 것으로서, 「학생발명 무료 특허정보조사분석서비스」, 「한국의 특허동향 2004 온라인 특강」, 「IPC 경진대회」, 「재미있는 발명 공모」 및 한국특허정보원의 각종 서비스 할인행사 등이 실시된다.
「학생발명 무료 특허정보조사분석 서비스」는 학생 발명가 육성을 위해 유료로 제공되는 선행기술조사분석 서비스를 발명의 달인 5월 한달 동안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학생들의 우수한 아이디어가 사장되지 않도록 아이디어 발상단계에서부터 특허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발명가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킴으로써 미래의 우수한 발명가 양성을 위해 매년 실시되는 이 서비스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참가신청한 모든 학생 발명가는 한국특허정보원 전문가의 면밀한 조사분석을 거친 선행기술조사분석 보고서를 제공받게 된다.
「한국의 특허동향 2004 온라인 특강」은 특허정보의 활용 방법, 기술별, 출원인별, 지역별, OECD 국가 및 주요 경쟁국별 등의 특허분석 지표를 이용한 국내 특허동향을 온라인(www.forx.org)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IPC 경진대회」는 관련 퀴즈를 통하여 IPC에 대한 이해 및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며,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재미있는 발명 공모」는 특허·실용신안 공보 중에서 신기하거나 재미있는 발명이라고 생각되는 것을 공모하고 이를 선별하여 홈페이지 Live Poll을 통하여 순위를 결정,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특허정보원은 5월 한달 동안 선행기술조사 서비스료를 10% 할인해주며, 『특허맵 작성 실무』(특허정보분석 Guide Book) 책자를 정상가의 50%금액으로 할인하여 판매한다.
한편, 한국특허정보원 유영기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특허정보에 대한 중요성 인식이 한층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하며, 아울러 지속적인 대국민 특허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최상의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특허정보원 개요
한국특허정보원은 국내·외 산업재산권 관련 정보를 효율적으로 보급하고 산업재산권 정보를 조사·분석, 제공함으로써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제고하고 기술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5년 7월 설립된 특허청 산하의 특허기술정보 종합서비스 전문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ipi.or.kr
연락처
혁신기획팀 최승중(3452-8144. ext.157)
-
2013년 3월 6일 1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