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전국평생학습축제 부천대표 확정

부천--(뉴스와이어)--제9회 전국평생학습축제에 참가할 부천시 대표 ‘학습동아리 활동 사례발표부문의 부천문해교사회와 평생학습 체험활동부문의 복사골햇살지기’가 확정됐다.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 실천을 통해 성장한 성과를 발표하고, 상호간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평생학습 문화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하는 자리로 마련되는 제9회 전국평생학습축제의 장은 10월 8(금)부터 11(월)까지 4일간 대구 동구 율하체육공원에서 개최된다.

부천시는 전국단위 프로그램의 참여 자격을 매년 개최되는 부천시 평생학습축제에서 뛰어난 기량과 내용으로 수상한 학습동아리 및 우수학습동아리를 대표로 선발했다.

부천문해교사회는 관내 문해교육기관 등에서 문해교사와 자원활동을 하는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함양하고 지역 내 문해교육의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한 학습동아리로서 문해교육 관련한 각종 행사시 지원과 여러 가지 활동에 적극적인 기여를 해 온 바 있다. 총 21개 팀으로 확정된 학습동아리 사례발표는 10.10(일)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구동구 문화체육회관에서 자웅을 가리게 된다.

2006년 제5회 전국평생학습축제(부산해운대구) 활동사례부문에서 ‘청미래’가 대상을, 2009년 8회전국평생학습축제(구리시) 활동사례부문에서는 ‘계수나무인형극’동아리가 특별상을 수상한 바 있다.

복사골햇살지기는 축제기간 중 부천홍보관에서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팥, 콩, 솔방울, 씨앗 등 자연물을 이용한‘다용도 집게 만들기’를 진행하게 된다.

복사골햇살지기는 주로 부천식물원에서 봉사활동과 놀토교실, 전국단위축제 등을 거리를 마다않고 자진해 참가해 움직이는 봉사단원이라는 별칭까지 얻고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전국평생학습축제 4일 동안 부천시 대표로 활동을 하여 전국의 부천시 평생학습의 인식과 널리 홍보하고 학습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계기를 만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주민생활지원과
032-625-285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