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례관리,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7월 7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개회식에는 전재희 보건복지부 장관, 박준영 전남지사, 김충석 여수시장과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다.
전재희 보건복지부 장관은 대회사를 통해 사회복지통합관리망 구축 등 복지전달체계 개편으로 앞으로 복지업무는 복잡·다양한 대상자의 욕구에 대응하여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사례관리 중심으로 전환되었음을 진단하고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요청할 예정이다.
또한, 필요한 서비스를 꼭 필요한 사람에게 지원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를 높일 것과 그 속에서 복지담당자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사회복지통합관리망 개통과 자료정비 등 급여지급을 위해 밤낮 없는 작업으로 수고한 시·군·구 읍·면·동 사회복지 담당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전국대회를 통해 협의체 위원들의 활동경험과 고민을 함께 나누고 타 지역과의 교류도 활발히 이루어져 전국적으로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더욱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행사를 마치고 전재희 장관은 장애인 시설 동백원을 방문하여 입소 장애인들을 위로·격려하고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운영실태를 점검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지역복지과
02-2023-82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