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는 ‘양악수술’…돌출입· 주걱턱· 비대칭에 효과”

뉴스 제공
원진성형외과
2010-07-07 15:02
서울--(뉴스와이어)--‘양악수술, 어떤 얼굴형에 적합할까?’

한 개그맨이 양악수술 후 달라진 모습을 사진으로 공개해 화제가 됐다.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에 ‘훈남이다’, ‘개그스러운 이미지가 전혀없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연예인들 사이에서 얼굴이 작아지고 윤곽이 예뻐지는 것은 물론이고 동안의 효과도 있는 양악수술이 인기라고 한다. 이렇듯 외모에도 많은 변화를 주지만 악관절, 부정교합 등의 교정의 효과도 있다는 양악수술에 대해 알아보자.

양악수술이란?

양악수술의 ‘악’은 턱을 뜻하는 한자로 아래턱(하악골), 위턱(상악골)수술을 함께 한다고 해서 양악수술이라 한다. 턱은 일반적으로 정면에서는 코 아래부터 아래턱 부분, 측면은 귀의 앞부분까지 턱이라고 한다. 턱은 음식물을 섭취할 때는 물론 사람의 인상까지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양악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돌출입으로 인한 양악수술 ▲주걱턱으로 인한 양악수술 ▲안면비대칭으로 인한 양악수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정상적인 위치에서 벗어난 악골을 정상적인 위치로 바로잡는 수술로 주걱턱, 무턱, 긴얼굴, 비대칭 등 턱 골격의 위치나 길이비가 비정상적인 경우 미용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얼굴이 나타나게 된다.

또한 턱뼈에 포함되어 있는 치아도 비정상적으로 기울어지거나 배열되고 서로 정상적인 교합을 하지 못하게 된다. 이러한 경우에 양악성형을 통해 골격의 위치를 바로잡음으로써 정상적으로 개선된 얼굴의 모습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치아의 교합기능도 정상적으로 회복시킬 수 있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양악수술은 교정효과는 물론 수술 후의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V라인의 턱 라인이 심미적으로 만족감까지 높여주는 수술”이라며 또한 “수술에 앞서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적인 병원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국내 성형외과 선두로 3D분석 시스템 ‘Pulse 방식’

3D분석시스템(3DCT) ‘Pulse 방식’이란 3DCT를 통한 얼굴뼈의 구조 및 미세한 신경선 부분까지 관측이 가능해져 수술법을 신속히 판단하고 시술 후 올 수 있는 부작용과 합병증을 최소화하며 주걱턱, 돌출입, 안면윤곽 교정시 치열 교합 및 구조, 밀도를 정확히 분석함으로써 수술완성도를 높이게 되고, 현재 상태를 구두설명이 아닌 환자의 실제3D영상을 바탕으로 분석 및 계획을 제공함으로써 수술 전 환자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도 높일 수 있다.

환자들에게 있어서 수술 전 시뮬레이션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인에게 맞는 수술결과를 기존의 방법과는 달리 시뮬레이션으로 3차원적 위치와 정도를 예측할 수 있다. 본인의 얼굴 모양에 따라 몇 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환자와 병원간의 의견을 조절하여 안전성은 물론 미적인 부분의 만족감까지 얻을 수 있도록 시술을 돕는다.

원진성형외과 개요
원진성형외과는 대학병원 교수 출신의 각 분야별 전문 의료진, 진료 과목별 유기적인 협진 시스템, 대학병원 급의 의료기술을 바탕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메디컬 그룹이다. 단일 과목 규모로는 세계적인 성형외과로서 대한민국 대표 성형외과라는 자긍심과 책임감을 갖고 세계 성형 시장을 리드하는 글로벌 성형외과로 거듭나고 있다.
연락처

원진성형외과 홍보팀
하주영 대리
02-3482-3303
010-8760-58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