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지관련 협회 초청 교육실무협의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7일 오후 인력개발원에서 한국사회복협의회, 한국장애인시설협회 등 사회복지분야 18개 협회의 사무총장, 교육책임자 등 20명을 초청해 교육실무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모임에서는 인력개발원의 올해 교육현황과 ‘11년 교육계획을 공유하고, 협회들과 협력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올해 11월 인력개발원의 오송(충북 청원군)이전을 앞두고, 교육기회 확대 및 상호 중복되는 교육에 대한 의견을 듣고 각 협회간의 역할분담과 교육협력 방안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토론했다.

한국노인복지시설협회 장상덕 부장은 “인력개발원에서 직접 교육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역별 핵심인재들이 해당 지역의 인력들을 잘 교육할 수 있는 강사양성과정이 꼭 필요하다”고 인력개발원의 지원역할을 주문했다. 추후 11월경 각 협회의 교육계획 확정 전에 모임을 갖고 구체적인 협력사항을 논의하기로 했다.

인력개발원은 우수강사진 확보 등 지방이전에 따른 문제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7월 2일부터 한국사회복지학회, 사회복지행정학회, 사례관리학회 임원들과도 차례로 간담회를 가졌다. 앞으로 보건관련 학회 및 협회와의 간담회는 물론 지방자치단체, 충청권의 대학들과도 협력약정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기획지원과 최지경
02-3156-11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