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기관 약칭 공모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이상용, 이하 인력개발원)은 오는 11월 오송(충북 청원군 소재) 이전을 앞두고 기관 약칭을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전문 교육기관으로 매년 연간 2만 5천명의 보건복지관련 공무원 및 종사자를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08년부터 보건복지부, 식약청, WHO, KOICA와 협력하여 개발도상국 보건의료인력을 위한 국제교육을 연간 10회 이상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7월 12일~8월 2일까지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력개발원의 특징과 비전을 함축하여 표현하면서, 부르거나 기억하기 쉬운 국문 또는 영문약칭과 제안사유를 이메일(e-mail)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심사 결과는 8월 중순 발표되며 대상(1명) 50만원, 참가상(4명)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 김화현 기획지원본부장은 “그동안 기관의 영문명칭의 첫글자인 KHRDI라는 영문약칭을 사용했는데 부르기도 어렵고 활용도도 낮았다”면서, “이번 공모를 통해 누구나 읽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약칭을 선정해 우리 원이 국내외 보건복지 인력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300만 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기획지원과 최지경
02-3156-11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