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통일쌀 보내기 국민운동본부 결성 기자회견

-14일(수),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 계단

수원--(뉴스와이어)--지난 천안함 사건 이후 한반도에는 전쟁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5.24 대통령 담화 발표 이후 정부는 대북봉쇄정책을 선포하였고, 이에 북에서도 전면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615공동선언 발표 이후 금강산 관광길이 열리고 개성공단에 남북합작 공장이 돌아가고 다방면에서 지속되어 오던 교류 협력사업이 이명박 정부 집권 2년만에 모두 후퇴하고 있습니다. 민족화해와 한반도 평화의 공든탑이 한순간에 무너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6.2지방선거 결과가 말해주듯이 국민들은 더 이상 남북관계가 악화되는 것을 원치 않았습니다. 이에 각계, 각층에서는 현 정부의 대북적대정책에 대한 우려하며 남북관계 정상화를 촉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 통일정책 자문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에서는 남북관계의 출구전략을 마련해야한다며 전격적인 남북정상회담을 대통령에게 건의했습니다. 5대 종단 524명의 종교인들도 남북정상회담과 대북 지원을 촉구하였습니다. 대북협력민간단체협의회 56개 단체들도 인도적 지원과 민간교류 활성화를 축구하며 나섰습니다. 악화일로로 치닫고 있는 남북관계를 시급히 정상화해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가 높아가고 있습니다.

이에 정당, 시민사회, 노동, 농민, 여성 등 각계, 각층이 참여하는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통일쌀 보내기 국민운동본부’ 결성 기자회견을 개최하여 범국민적 통일쌀 모으기 운동을 선포하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촉구하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기자회견 개요>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통일쌀 보내기 국민운동본부 결성 기자회견
일 시 : 2010년 7월 14일(수) 오전11시
장 소 : 세종문화회관 계단

< 순 서 >
1. 여는 말씀
2. 경과보고
3. 각계 1분 발언
4. 사업계획 발표
5. 결성 기자회견문 낭독
6. 통일쌀 협약식

한반도 평화 실현을 위한 통일쌀 보내기 국민운동본부 (정당 : 국민참여당, 민주노동당, 민주당, 진보신당, 창조한국당 / 한국진보연대 : 기독교사회선교연대회의, 노동인권회관, 농민약국, 민가협양심수후원회, 민족민주열사희생자추모(기념)단체연대회의, 민족문제연구소, 민족자주통일중앙협의회, 민족화합운동연합, 민주노동자전국회의, 민주민생평화통일주권연대,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 불교평화연대, 우리민족연방제통일추진회의, 전국민족민주유가족협의회, 전국민주화운동유가족협의회(사), 전국빈민연합, 조국통일범민족연합남측본부, 평화재향군인회, 통일광장, 한국청년연대, 21세기한국대학생연합, 615청년학생연대 / 농민 : 가톨릭농민회. 전국농민회총연맹,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환경농업단체연합회 / 여성 : 전국여성연대, 한국여성단체연합 / 시민 : 참여연대, YMCA / 노동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한국노동조합총연맹 / 학계 : 김병태(건국대 명예교수), 김성훈(환경정의 이사장, 전 농림부장관), 윤병선(건국대), 윤석원(중앙대), 장경호(국대, 농업농민정책연구소 <녀름> 부소장 ※ 단체연명은 가,나,다 순)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개요
농민연합은 10여 종합농민단체 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orlca.or.kr

연락처

농민연합
사무국장 최준호
031-292-4911
전국농민회총연맹
대외협력국장 강 석 헌
010-2826-19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