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5명 중 2명, 이번 휴가는 나홀로!”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자사회원인 직장인 937명을 대상으로 “이번 여름휴가를 나홀로 보낼 계획입니까?”라고 설문한 결과, 37%가 ‘예’라고 응답했다.
결혼여부로 살펴보면, 비교적 제약이 적은 미혼이 44.7%로 기혼(16.5%)보다 두 배 이상 많았다.
나홀로 휴가를 보내려는 이유는 ‘나만의 시간을 갖고 싶어서’(33.7%)가 1위를 차지했다. 다음으로 ‘함께 휴가를 보낼 사람이 없어서’(15%), ‘내 취향으로만 휴가를 보내려고’(11.5%), ‘혼자가 편해서’(9.8%), ‘회사생활에 너무 지쳐서’(9.5%), ‘지인과 휴가계획을 조율하기 어려워서’(9.5%) 등이 뒤를 이었다.
휴가를 혼자 보내면서 가장 하고 싶은 일로는 ‘여행’(50.7%, 복수응답)을 꼽았다. 이어 ‘집에서 쉬기’(49%), ‘영화감상 등 문화생활’(38%), ‘독서’(21.9%), ‘이직준비’(17.3%), ‘밀린 집안일 하기’(16.7%) 등의 순이었다.
나홀로 휴가를 위해 계획한 휴가비용은 평균 25만원으로 집계되었다. 자세히 살펴보면, ‘10~20만원 미만’(28.5%), ‘5~10만원 미만’(20.5%), ‘20~30만원 미만’(15.3%), ‘5만원 미만’(11%), ‘30~40만원 미만’(8.7%) 등의 순이었다.
한편, 나홀로 휴가에 대한 생각은 73.5%가 ‘긍정적’이라고 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하고 싶은 일을 맘껏 할 수 있어서’(38.5%)가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여유로울 것 같아서’(28.5%), ‘푹 쉴 수 있어서’(18.7%), ‘돈을 아낄 수 있을 것 같아서’(5.1%), ‘휴가철 의견차이로 충돌할 일이 없어서’(4.1%)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부정적이라고 답한 응답자(248명)는 그 이유로 ‘외로울 것 같아서’(26.2%)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밖에 ‘재미없을 것 같아서’(21%), ‘어영부영 휴가가 끝날 것 같아서’(21%), ‘휴가분위기가 나지 않을 것 같아서’(15.7%) 등이 있었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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