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류 시대, SQ 높은 사람이 성공한다

서울--(뉴스와이어)--SQ는 ‘스타일 지능’을 일컫는 말로 여기서 스타일(STYLE)이란 행동하는 방식을 말하며 구체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패션 스타일, 언론 대응 스타일, 대중연설능력, 프리젠테이션 스타일, 발음 및 발성, 목소리, 인간관계 스타일 등 개인이 모든 타인 및 사회와 커뮤니케이션하는 모든 방식을 의미한다. IQ, EQ, 금융지능 시대에 이어 SQ 시대에 살게 된 셈이다.

전통적으로 대중들이 아나운서나 영화배우 등에 많은 강한 매력을 느끼는 것은 이 직군이 SQ가 높은 직업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또 과거 SQ가 높았던 인물들로는 J.F.캐네디, 재클린 , 다이애나 비, 윈저공 등이 있으며 그들의 이미지는 2010년이 지난 현재에도 거부할 수 없는 매력과 영향력을 지닌 인물로 정치, 영화나 패션에서 끊임없이 재탄생되고 있다.

이에 한국이미지진흥원 이원진 원장은 “스마트폰 중 스타일과 인터페이스가 훌륭한 제품이 글로벌 시장과 신인류를 장악하듯 스타일과 커뮤니케이션이 훌륭한 CEO, 정치인, 각 분야 리더들은 다양한 분야에서 신인류에 보다 막강한 영향력과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오는 24일, 한국이미지진흥원과 아시아이미지컨설턴트협회는 공동으로 SQ(스타일지능지수, Style Quotyent)개발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SQ(Style Quotyent)란 한국이미지진흥원 이원진 원장이 스타일지능을 쉽고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개발중인 “스타일지능지수”다.

한국이미지진흥 개요
한국이미지진흥은 이미지 컨설팅 전문회사로 기업교육컨설팅, VIP 이미지컨설팅, 기업 이미지컨설팅 교육, 대학교 취업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tyleup.tv

연락처

한국이미지진흥원
홍보팀 김오경
070-7092-800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