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고릴라3.0 베스트채널 “입맛대로 인기 프로그램 편성해드려요”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10-07-21 10:12
서울--(뉴스와이어)--SBS콘텐츠허브(대표 공영화, www.sbs.co.kr)는 국내 방송사 최초 소셜 미디어 플랫폼 SBS 고릴라 3.0 ‘베스트 채널’을 통해 네티즌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인기 드라마·예능·음악 프로그램들을 자체 편성해 제공한다고 전했다.

SBS 고릴라 3.0은 지난 6월 업그레이드를 통해 SBS 라디오 및 SBS TV, 그리고 SBS 케이블 채널(SBS골프, SBS스포츠, SBS플러스, SBS CNBC 등)을 1M급의 화질로 제공해 네티즌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이제는 ‘베스트 채널’이라는 자체 편성 채널까지 제공하게 된 것.

SBS 고릴라 3.0 ‘베스트 채널’은 드라마·예능·음악 프로그램들로 섹션이 분류되어 있다. 드라마 섹션에는 발리에서 생긴 일·순풍 산부인과·피아노·파리의 연인 등 과거 프로그램부터 미남이시네요·검사 프린세스 등 최근 종영작들까지 인기 드라마가 편성되어 무료로 볼 수 있고, 예능 섹션에는 ‘일요일이 좋다’ 및 2005년 이후부터의 ‘웃찾사’가 편성돼 웅이아버지·화산고·안팔아·그때 그때 달라요 등이 웃찾사 최고의 인기 코너들을 다시 감상할 수도 있다. 음악 섹션에는 ‘SBS인기가요’ · ‘김정은의 초콜릿’ 등이 편성될 예정이며, 이후에도 더 많은 무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도록 편성 채널이 확대될 계획이다.

SBS콘텐츠허브 관계자는 “이번 SBS 고릴라 3.0 ‘베스트 채널’이 주목 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네티즌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다는 점 때문이다. 예를 들어, 지난 주말 많은 화제를 모았던 SBS<런닝맨>의 송중기와 <뜨거운 형제들>에 게스트로 출연한 서지석 때문에 공감로그에 SBS<산부인과>를 보고 싶다는 의견들이 많아, 바로 편성에 들어갔다”고 전할만큼 네티즌들의 의견에 적극 귀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다.

네티즌들의 의견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감로그(네티즌들이 자유롭게 댓글을 달아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는 지난 2010남아공월드컵 기간 동안 50만건의 기록을 세우는 등 새로운 인터넷 시청 문화를 만들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실제로, SBS 고릴라 3.0을 통해 TV시청을 하는 네티즌들의 10% 이상은 공감로그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방송사 최초 소셜 미디어 플랫폼 SBS 고릴라 3.0은 SBS사이트(radio.sbs.co.kr)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콘텐츠허브 경영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653
이메일 보내기